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영등포 롯데백화점] 쌀국수와 국밥을 한번에 즐기는 미미옥 후기

by hozy_호지 2021. 4. 8.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얼마전 영등포에 다녀오는길에 점심을 먹기 위해 쌀국수 전문점인 미미옥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평소 쌀국수를 좋아하기도 하고 샴푸맛이 나는 고수대신 방아잎을 넣어 밥을 말아먹는 쌀국수라고 해서 호기심에 한번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베트남 요리인 이국적인 음식 쌀국수를 한국인의 입맛에 딱맞는 국밥 형태로 새롭게 즐기는 미미옥 쌀국수는 어떨지~ 오늘은 이국적인 쌀국수를 한국식으로 제대로 현지화한 미미옥의 쌀국수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께요😄

 

미미옥-영등포점-전경
미미옥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모습



[미미옥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846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영업시간 : 평일 10:30 ~ 20:00
                      주말 10:30 ~ 20:30


 

 

 

 

 

 

 

 

미미옥-쌀국수-스탠드-간판
미미옥의 쌀국수 전단

 

 

고수대신 방아잎을 넣어 만든 쌀국수에 밥을 말아 먹는다는 문구에 이끌려 방문하게된 미미옥 영등포점이예요

 

 

 

[ 미미옥 롯데 영등포점 전경]


미미옥-영등포점-매장-내부모습1
미미옥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매장 모습1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에 자리하고 있는 미미옥은 매장의 규모가 단촐하고 아담합니다~

 

 

미미옥-영등포점-매장-내부모습2
미미옥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매장 모습2

 


매장내 좌석은 대여섯개 정도로 대부분이 2인석과 4인석이였고 혼밥하시는 분들께 좋을 바형태의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요~

매장 사이즈가 작다보니 4인이상의 단체석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어요~

 

 

 

미미옥-영등포점-오픈키친-모습
미미옥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오픈키친

 


한눈에 봐도 깔끔하고 깨끗해 보이는 주방은 오픈키친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요~

 

 

[미미옥 롯데 영등포점 메뉴]


미미옥-키오스크-메인-메뉴-구성
미미옥 메인 메뉴

 

 

미미옥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매장에서는 메뉴선택과 결재를 키오스크를 통해 하고 있었어요~

키오스크를 이용해 메뉴를 주문하면 카톡으로 주문번호 알림메세지가 오더라구요^^

메인메뉴의 종류는 세가지로 간단했어요~ 쌀국수와 비빔밥을 판매하고 있었고 저는 서울쌀국수 반상을 주문해 보기로 했어요^^

 

 

 

미미옥-키오스크-곁들임-메뉴-구성
미미옥 곁들임 메뉴

 

 

곁들임 메뉴로는 양지부추 샐러드와 매콤새우감자고로케 그리고 쌀밥과 미미옥의 수제 양념장이 있네요

 

 

 

미미옥-키오스크-음료-구성
미미옥 음료 메뉴

 

 

음료메뉴에는 신기하게도 제가 참 좋아하는 막걸리와 맥주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처의 최애 막걸리인 복순도가 손막걸리와 에스트렐라 병맥을 판매하고 있어요^^

음료 카테고리도 마음에 쏙 드네요ㅎㅎ

 

 

미미옥-키오스크-세트-구성
미미옥 세트 메뉴

 

 

미미옥에서 추천하는 세트와 맥주를 곁들인 세트메뉴들도 따로 있어요~ 

세트메뉴도 먹고 싶었지만 이번이 첫 방문인지라 오늘은 그냥 서울쌀국수 반상만 먹어보기로 했어요^^

 

 

 

[미미옥 서울쌀국수 반상 후기]


미미옥-기본-세팅
미미옥 기본테이블 세팅

 

 

주문을 하고 자리에 착석을 하고 나면 식사가 나오기전 보리차를 내어주시더라구요~

보리차의 맛도 참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이쯤되니 슬슬 주문한 메뉴에 대한 기대가 슬슬 되더라구요ㅎ

 

 

 

미미옥-주문한-서울쌀국수-반상-구성
미미옥 서울쌀국수 반상

 

 

제가 주문한 서울쌀국수 반상이 나왔어요^^

밥과 김치와 함께 반상기에 담겨져 나온 모습의 서울쌀국수는 꼭 갈비탕 한상차림과도 같은 모습이예요~

흔히 보는 쌀국수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여서 첫인상이 퍽 흥미로웠어요^^

 

 

미미옥-서울쌀국수-모습
미미옥 서울쌀국수 모습1

 

 

한눈에 봐도 맑고 정갈해 보이는 쌀국수는 국물에 파가 송송 썰어져 담겨있는 모습이 아무리봐도 쌀국수라기 보다는 갈비탕이나 곰탕에 가까운 듯한 느낌이예요~

 

 

미미옥-양배추-샐러드-모습
미미옥 양배추 샐러드

 

 

흔한 양배추 샐러드 역시 장조림이 들어있어 한식과 양식의 절묘한 조화가 참 인상적있어요^^

 

 

 

미미옥-고슬고슬-흰쌀밥-모습
미미옥 쌀밥

 

쌀밥도 신동진쌀(맛있는쌀로 유명)을 이용해 지은 밥이여서 그런지 왠지모르게 고슬고슬 윤기가 흐르고 한층 더 맛있어 보이네요^^

 

 

 

미미옥-쌀국수-면발과-고명-구성
미미옥 서울쌀국수 면과 고명

 

 

쌀국수의 면도 잔치국수 소면 맨키로 면발이 얇고 가느다란 형태였어요~

일반적인 쌀국수의 쌀국수면들은 보통 외국산 쌀을 이용해서 만드는걸로 아는데 미미옥의 쌀국수면은 국산쌀로 만들어져 훨씬 더 식감이 쫄깃 쫄깃 하더라구요^^

이리저리 살펴보면 볼 수록 이게 정말 쌀국수 맞나 싶은데 국물맛은 또 쌀국수가 맞아요ㅎㅎ

 

 

 

미미옥-쌀국수-국물
미미옥 서울쌀국수 국물

 

 

탁하지 않고 맑고 깊은 육수는 아주 깔끔하고 정갈한맛으로 고수대신 방아잎을 넣어서 향긋하고 맛이 한층 더  살려주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쌀국수를 참 좋아하긴 하지만 고수는 샴푸맛이 나서 별로 좋아하질 않는 편인데 방아잎은 깻잎 비슷한 느낌으로 한국사람이라면 고수보다는 훨씬 더 입맛에 맞을것 같은 느낌이예요~ 저는 방아잎을 처음 먹어보게 되었는데 쌀국수 속에 들어간 방아잎이 생각보다 향이 좋고 감칠맛이 나서 쌀국수에 아주 잘어울리는 느낌이였어요^^

 

 

미미옥-샐러드-속에-있는-장조림
미미옥 서울쌀국수 양배추 샐러드 속 장조림

 


반찬으로 제공되는 양배추 샐러드 속에 들어간 장조림도 잡내가 전혀 나지않고 상큼한 유자 소스와도 잘어울려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미미옥-쌀국수-고명-짚은-모습
미미옥 서울쌀국수 고명

 

쌀국수속에 고명으로 올라가 있는 요 표고버섯이 마약이예요 이것도 정말 감칠맛 최고네요!!

여담이지만 마른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가 훨씬 더 풍부해서 건강에도 아주 유익하답니다^^

 

 

 

미미옥-쌀국수와-양념장-곁들임
미미옥 서울쌀국수와 양념장

 

 

저는 쌀국수를 먹을때도 매운소스를 곁들여 먹곤하는데요~

서울쌀국수도 미미옥 특제 양념장을 올려서 먹어봤어요~

양념장은 특유의 칼칼한맛과 감칠맛이 매력적이였고 전혀 짜거나 맵진 않았어요~ 

양념장을 올려먹는 쌀국수의 맛도 살짝 매콤하니 아주 맛있었어요^^

 

 

 

미미옥-쌀국수에-말아먹는-쌀밥
국밥으로 말아먹는 서울쌀국수

 

 

쌀국수를 온전히 즐기고 나서 미미옥의 양념장을 국물에 풀어 넣고 밥 한 공기를 싹 다 말아서 먹어봤어요~

맑고 시원했던 육수가 칼칼하고 얼큰한 맛의 담백한 소고기국밥으로 탈바꿈하는 순간이네요~

국밥으로 마무리를 하니 쌀국수를 먹은건지 내가 국밥한상을 먹은건지 헷갈리더라구요ㅎㅎㅎ

 

 

미미옥-식후-받은-하리보-미니
후식으로 받은 하리보

 

 

그렇게 미미옥의 서울쌀국수 반상을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주신 하리보 젤리를 손에 받아들고 나왔네요^^

 

처음 맛본 미미옥의 서울쌀국수는 우선 아주 깔끔하고 정갈해서 좋았어요^^

분명 쌀국수의 형태를 띄고 있긴 하지만 갈비탕재질의 쌀국수는 먹는내내 한식의 향기가 짙게 느껴졌고 쌀국수의 한국패치를 제대로 한 것 같은 느낌이였어요~ 이제는 나이가 나이인지라 한식이 아닌 다른 나라 음식을 먹고 나면 입안이 텁텁하고 속이 부데끼곤 하는데 미미옥의 서울쌀국수는 먹고난 느낌마저도 한식과 동일했어요~ 역시 한국인은 밥심인가봅니다 우리쌀로 만든 쌀국수를 먹고나니 속이 무척 편안하더라구요^^ 


쌀국수맛집 미미옥은 재방문의사가 매우 있구요~ 나만알고 지내긴 아까운 맛집으로 찐으로 맛있었기에 적극 강추드리고 싶네요^^

 

 

 

#내돈내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