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광교 앨리웨이] 빛다리 : 분위기 좋은 한식 오마카세 주점

by hozy_호지 2021. 4. 21.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주말에 다녀왔던 광교 앨리웨이서 먹어 보게된 독특한 한식집을 하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주인장 마음대로 내어주는 안주에 술을 마실 수 있는 한식 오마카세 주점빛다리인데요~ 주점이라고 해서 반드시 술을 먹어야 하는집은 아니구요😅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시 주인에게 믿고 맏기는 오마카세 이외에도 단품요리로 식사가 가능한 곳이기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오늘은 빛다리에서 주말 점심특선으로 먹어본 두가지 메뉴를 리뷰해 보도록 할께요😊

 

빛다리 광교 앨리웨이

 

 

[빛다리 광교 앨리웨이]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앨리웨이 마슬마켓 J동 160~167호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화~금 17:00 ~ 22:00
토~일 12:00 ~ 22:00
토,일 15:00~17:00 브레이크타임

화장실 : 외부에 있음


 

 

 

 



 

 

[빛다리 매장 내부 모습]


 

 



광교 앨리웨이 마슬마켓 1층에 자리하고 있는 한식 주점 빛다리는 높은 층고에 세로로 긴 매장은 개방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로 한식집이긴 하지만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이예요^^


 

 


4인석의 원형 테이블이 주를 이루는 좌석들은 좌석간의 간격들도 넓직해서 쾌적하게 식사하기 좋아 보여요~


 

 


매장 깊숙한 곳에는 요렇게 독립된 공간의 좌석들도 있어 사전에 예약을 따로 하신다면 조용하게 식사를 하시기에도 괜찮을것 같아요^^


 

 


이렇게 한켠에는 룸으로된 공간도 있답니다^^ 넓은 룸에서는 가족행사나 모임을 하기에 좋을것 같네요~



[빛다리 메뉴]


 

 


한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를 즐길 수 있는 주점 빛다리의 메뉴는 주인장 마음대로 내어주는 오마카세 주안상을 비롯해 퓨전 한식요리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평일에는 오후에만 매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주점의 느낌이 더 강하긴 하지만 주말이면 정오부터 문을여는 빛다리에서 점심 특선으로 한그릇 한식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요~ 점심 특선으로 만날 수 있는 다섯가 메뉴들 가운데 이날 저희는 장조림 달걀 비빔밥과 묵은지와 들기름 국수를 주문해 봤어요^^



[주문한 메뉴 후기]


 

 


주문을 하고 제일 먼저 식전 샐러드를 가져다 주셨어요~ 곧이어 파스타와 피자가 나올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샐러드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온것 같은 비주얼이지만 오리엔탈 소스를 이용해 만들어져 동서양의 조화가 맛 좋은 샐러드였어요^^


 

 


샐러드를 먹고나니 드디어 주문한 메인 메뉴가 등장 합니다~^^ 깔끔한 원형 트레이에 담겨져 나온 메뉴는 곁들임 반찬들과 함께 정갈하게 서빙이 되어진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저는 먼저 장조리 달걀 비빔밥을 맛보기로 했어요~


 

 


고명으로 올라간 장조림이 아주 넉넉하고 푸짐하게 담겨있는 모습이네요~ 장조림 위에는 수란이 예쁘게 자리잡고 있어요~


 

 


살살 수란의 노른자를 터트려서 장조림과 함께 슥슥 비빈밥을 크게 한술 떠서 먹어봤어요~


맛있긴한데 좀 짜네요😅
장조림이 냄새도 안나고 아주 달고짜고 맛있더라구요~아무래도 술안주를 겸해서 만들어진 음식이다 보니 좀 간간하게 요리가 되어진 느낌이예요~ 그렇지만 맛있게 짠 느낌이라 먹기에는 괜찮았어요~😄


 

 

 

장조림 비빔밥과 함께 주문한 또다른 메뉴인 묵은지 들기름 국수역시 정갈한 한상 차림으로 트레이에 담겨져 나왔어요^^


 

 


주인장이 깨소금에 진심인편인것 같네요ㅎㅎ
낭낭하게 뿌려진 깨소금과 김가루가 보기만해도 벌써 고소하지 않나요? 거기에 은은하게 치고 올라오는 들기름 향이 고소함의 절정을 이루는 국수는 고소함 그 자체입니다~ 개취지만 이거 지인짜 맛있었어요👍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차가운 소면과 묵은지를 갈아 들기름에 버무린 고명이 올라간 국수는 짜지도 않고 고소한맛이 일품이예요👍 고기리 기름막국수의 대중화 버전 같은 맛이랄까요? 들기름 막국수를 입문하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을것 같은 맛있는 국수 였답니다😄


 

 


그렇게 두그릇 모두 맛있게 쓱싹 쓱싹 설거지 한것 맨키로 아주 깔끔하게 다 먹었답니다^^



 

 

맛있게 먹고 계산을 하러 가는길에 만난 술장고😆
빛다리에서는 한식 요리에 어울리는 다양한 전통주를 비롯해 여러가지 와인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역시 먹는내내 반주로 제가 좋아하는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한잔 곁들이고 싶어서 차암 힘들었어요😂



먹는 내내 술장고에 그득한 술들을 바라보며 한참을 생각해보건데 다음번에는 꼭 주안상을 먹으러 저녁에 다시 오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ㅎㅎ 술과 함께 음식을 판매하는 한식 주점이지만 한그릇 음식으로 깔끔한 점심 식사를 하기에도 참 좋았던 빛다리~ 광교 앨리웨이 한식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