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광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LeDetour) : 수원 분위기 좋은 대형 카페 추천

by hozy_호지 2021. 7. 1.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오늘은 수원에서 가볼만한 베이커리 카페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빵을 비롯해 원두를 골라마실 수 있었던 커피 또한 맛있는 곳으로 갤러리에 온듯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베이커리 카페인 르디투어를 다녀온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해요~ 수원시 광교 외곽의 한적한 곳에 자리잡은 카페인 르디투어에서 맛본 향긋하고 맛있었던 커피후기를 지금 시작해 볼께요😄

 

 

광교-르디투어-베이커리-카페
광교 르디투어

 

 

 

[광교 베이커리 카페 - 르디투어]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이의동 1222-2 KR
•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09:00
• 주차 : 전용주차장 이용(두시간 무료)
• 서비스 옵션 : 매장 내 식사 · 테이크아웃 · 배달 서비스

 

 

 

[르디투어 광교 - 카페 전경]


카페-르디투어-내부-전경
카페 르디투어 - 내부 전경

 

르디투어 by 곽희수 건축가



광교 웰빙타운 끝자락에 자리잡은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르디투어는 건물 외관부터가 독특하고 감각적인 모습으로 작은 미술관이나 갤러리에 온듯한 느낌이였어요~ 한눈에봐도 구석구석 멋진 카페는 감각적이고 멋진 건물을 짓기로 유명하신 곽희수 건축가님이 지으신 건물이더라구요~ tmi를 좀 더 보태보자면 부산의 웨이브온 카페를 비롯해 더현대 서울 건축 설계(여의도 현대백화점)는 물론 연예인 원빈과 장동건의 집을 지은 건축가로 아주 유명하신 분이랍니다~



카페-르디투어-베이커리-진열-전경
카페 르디투어 - 베이커리 진열 전경



층고도 높고 세련되고 멋진 인테리어로 꾸며진 카페는 총 3층의 건물로 옥상위에는 멋진 루프탑까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좌석들을 이용할 수 있는 카페랍니다~(안타깝게도 제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 와서 루프탑에는 나가질 못했어요ㅠㅠ)



카페-르디투어-내부-모습
카페 르디투어 - 내부 모습



요즘에는 워낙에 인테리어에 공들인 예쁜 카페들이 많고 많지만 르디투어는 카페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작품같은 느낌으로 공간 자체가 주는 느낌이 아름다웠기에 머무르는 순간이 힐링이되는 갤러리카페였어요~



카페-르디투어-매장-전경
카페 르디투어 - 매장 전경



창밖으로 보이는 뷰 또한 푸릇푸릇함을 머금은 자연을 배경으로 도심속에서 벗어나 한적함을 느끼며 힐링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카페였답니다~



[르디투어 광교 - 메뉴]


카페-르디투어-메뉴판
카페 르디투어 - 메뉴판

 

카페-르디투어-원두-종류
카페 르디투어 - 원두 종류



한가지 흠이라면 베이커리 카페이다 보니 빵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싼편에 속했어요~ 음료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베이커리 카페 치고는 비싼편은 아닌것 같네요~ 커피에 좀 신경을 쓴 카페들이 그러하듯 커피의 경우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를 주문할경우 원두 종류를 선택해 마실 수가 있어 좋더라구요~



카페-르디투어-베이커리-종류
카페 르디투어 - 베이커리 종류



베이커리 카페답게 종류가 다양한 빵들을 만날 수 있었던 카페는 다른 베이커리에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종류의 이색적인 빵들도 많았고 하나같이 전부다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했답니다~ 이날은 점심을 먹고 방문을 한지라 빵은 다음기회에 많이 먹어보기로 하고 커피두잔과 곁들일 단팥빵 한개만 주문해 먹어보기로 했어요~



[르디투어 광교 - 주문한 메뉴 후기]


카페-르디투어-주문한-메뉴
카페 르디투어 - 주문한 메뉴

 

주문한메뉴
- 아이스아메리카노 : 5,000원
- 따뜻한 카푸치노 : 5,500원
- 찰보리단팥빵 : 3,600원



카페-르디투어-찰보리-단팥빵
카페 르디투어 - 찰보리 단팥빵



저는 단팥빵을 참 좋아라 하는데요~ 르디투어의 단팥빵은 속에든 팥앙금이 지나치게 달지 않고 보리향이 솔솔나는 푹신하고 쫄깃한 빵인지라 맛있었어요😊


흔하지만 쉽게 맛있기가 어려운 단팥빵이 맛있는걸 보니 문득 다른 빵들도 맛이 궁금해 지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좀 더 많은빵을 먹어보기로 했답니다🤗



카페-르디투어-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 르디투어 -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리고 대망의 커피는요 진짜 너무너무 강추👍👍
카푸치노도 아이스 아메도 둘다 맛있었어요~ 저는 산미있는 원두를 선택해 마셔봤는데요~ 정말 신선하고 새콤하니 너어어무 맛있었어요~ 카푸치노의 경우 기본 고소한 원두로 만들어진 느낌인데 카푸치노가 맛있는걸로 미뤄보아 라떼도 분명 맛있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베이커리 카페를 잘 안가게 되는 이유가 커피가 맛있는집이 드물어서 인데요~르디투어는 빵도 커피도 전부다 맛집인것 같네요~
다음번에는 좀 더 다양한 빵과 커피를 맛보러 조만간 또다시 출동할것 같네요😄



르디투어-광교-베이커리-카페
르디투어 광교

 

총평



다소 외진곳에 위치한점과 사악한 빵가격이 조금 흠이긴 하지만 분위기 좋은곳에서 맛있는 빵과함께 커피한잔의 여유를 부리기에는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것 같아요~ 수원 근교로 드라이브 삼아 가기에도 아주 좋을것 같은 멋진 디자인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카페 르디투어는 분위기도 맛도 모두 다 좋은 카페로 수원에서 괜찮은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