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여행 후기]/#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 용인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동천자연식물원

by hozy_호지 2020. 7. 4.


다음주에 장마가 다시 찾아 온다죠?
장마 오기전이라 그른지 날씨가 유난히 화창하네요
화창하고 맑은 날씨를 그냥 지나치기 아쉬워
안전하게 야외로 가볍게 나들이를 떠나봤어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곳을 소개해볼께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동천자연식물원 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언제부턴가 외출이 꺼려지는데요
특히 사람들이 많이모이는 실내는 더욱 부담스럽죠?
저희도 아이가 있는 가족이기에 사람들이 많은곳
더구나 실내인곳은 외출을 자제 하는 편이예요

 

 

 

 

 



그런데 한창 밖에서 뛰놀고 싶은 아이가 함께 하는지라
매일 매일 집에서만 생활하는건 정말 어렵더라구요~
초반 코로나가 터졌을 설 무렵에만 해도 정말 말그대로
집콕!!인 생활을 장기간 했었거든요~ 거진 두달이요
두달동안 정~~~말 아무데도 안가고 집에만 있다보니
돌아버리겠더라구요 이건 뭐 정말 사람 사는게 아니고
창살없는 감옥이 따로 없었어요ㅠㅠ 사는게 지옥이고
그래서 어느정도 날이 풀린 때부터는 저희 가족도
조심스럽게 외출을 감행하기도 하고 했네요~
물론 마스크는 꼭 쓰고 비교적 안전한 장소로 다니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오늘간곳은 경기도 용인시 동천에 있는 식물원인데요
야외로 개방된 자연 놀이터와 작은 동물원을 비롯해
수영장까지, 아이동반 가족분들이 방문하기에
더없이 좋을 곳이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든걸 다 갖춘 곳이예요^^


 

 

 



동천자연식물원
주소 :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233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00 ~ 오후 5:00

입장료
성인-8천원
아동-만원(24개월 이상~)
유아-오천원(17개월~23개월)
17개월 미만 유아 무료

참고로 재난지원금이 사용가능한 매장이예요^^

 

 


 

 

 




입장할때 매표소에서 종이컵을 받아가시면
식물원 입구에 마련된 슬러시를 무료로 맛볼 수 있어요

 

 

 

 

 

 


포도맛 오렌지맛중에 숭이픽은 포도맛
시원한 슬러시는 초등학교앞 추억의 맛이네요
딱 포도 폴라포맛이예요 애들이 환장하는맛ㅎㅎ



 

 



해먹을 그네처럼 타보기도 하구요


 

 



로프로된 다리도 건너봅니다


 

 



그네도 마련되어 있구요


 

 



아이가 누워 탈 수 있는 그네도 있어요


 

 




저 멀리 수영장도 보이네요
나름 슬라이드도 갖춰진 수영장이네요
입장료를 내면 이 모든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답니다
추가금은 따로 없어요^^


 

 



숭이가 제일 좋아했던 짚라인도 있구요


 

 



한켠에 마련된 모래놀이터에선
화석발굴 활동을 할 수 있게끔 되어있구요


 

 



흔한 동네 놀이터에서 볼법한 놀이시설도 있답니다


 

 



동네에선 잘 타지도 않던 미끄럼틀을 타겠다고
열심히 등반하네요ㅎㅎ


 

 




잉어가 살고 있는 작은 연못도 구경하구요



 

 



식물원에 따로 마련된 커다란 비닐하우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 동물원이랍니다
양쪽 문이 전부 개방되어 있고 층고도 높다보니
개방감있고 쾌적해요


 

 



귀여운 돼지도 만나고


 

 



닭도 보이네요


 

 



새 먹이도 줄 수 있어요~
매표소에서 따로 동물 먹이를 천원에 구매하면
돼지나 토끼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긴하지만
시골가서 많이 하는 숭이라 그건 스킵했어요
새 먹이는 따로 돈을 내지 않아도
즉석에서 참여해 볼 수 있답니다^^

 



대부분의 공간이 자연속에 노출 되어있어
비교적 안전하고 쾌적했던 동천자연식물원이였어요
요즘같은 날씨엔 뙤약볕에 놀이터에 나가 놀기도
쉽지 않은데 동천자연식물원은 대부분의 공간이
그늘속에 있어서 시원하고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해요
따로 돗자리나 텐트를 가져오셔도 반입 가능하구요^^

저는 오픈 시간에 맞춰 갔었는데요
저희가 집으로 돌아가는 12시경 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 밀려들기 시작하더라구요~
기왕 방문하실거라면 사람이 적은 오픈 시간에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코로나때문에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이기에
올리기가 다소 조심스러운 글이긴하지만
마스크 쓰고 안전거리 유지하면서 다녀온다면
괜찮을 것도 같은 공간이기에 조심히 공유해봅니다

지금까지 내돈 주고 다녀온 동천자연식물원 후기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