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여행 후기]/#아이와가볼만한곳

[융건릉] 경기도 화성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융건릉

by hozy_호지 2020. 10.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처럼 맑고 화창한 가을날 아이손 잡고 가볍게 나들이를 하기 좋은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융건릉

주소 : 경기 화성시 안녕동 187-39

 

 

 

 

 



입장료
내국인 개인 1,000원
내국인 단체(10인 이상) 800원
외국인 개인(만19~64세) 1,000원
외국인 개인(만7세~18세) 500원
외국인 (만19~64세) 단체(10인 이상) 800원
외국인 (만7세~18세) 단체(10인 이상) 400원
만 24세 이하, 65세 이상 국민 무료
만 6세 이하, 65세 이상 외국인 무료

 


자녀2인이상 동반시 부모는 무료입장이예요
증빙서류지참하셔야 합니다^^


 

 


정조대왕과 사도세자를 모신 릉이 있는곳으로 알려진 융건릉은 넓고 넓은 부지에 피톤치드 뿜뿜하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선선한 가을바람이 시원한 요즘 아이손잡고 가기 참 좋은 곳이예요^^


 

 


아이가 두명이면(다둥이 혜택) 무료입장이 되지만
아직은 숭이뿐이라 어른2 입장료를 내고 입장합니다

 

24세 미만 학생및 아동은 무료예요^^


 

 


대부분의 박물관 미술관이 그러하듯 융건릉 역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예요
(단 월요일이 휴일일경우는 제외랍니다)

 

 

 


넓고 푸른 잔디밭도 있고 왠지 피크닉을 하면 참 좋을것 같지만

 

 

아쉽게도 음식물이나 돗자리 텐트등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요~ 왕이 잠들어 계신 곳이니 조용하게 산책을 하고 가는게 맞는일이긴 하겠죠?


 

 


관람로로 들어서면 갈림길을 만나게되요
융릉과 건릉은 따로 멀직이 떨어져 있기에 어디부터 갈지 고민하다 융릉에 먼저 가보기로 했어요

 

 


길쭉길쭉 보기만해도 시원한 키큰 소나무숲이 짠!
아파트 5층 높이는 족히 되보이는 울창한 소나무숲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가다보면 넓~고 푸른 잔디밭이 눈앞에 펼쳐진답니다^^


 

 


피톤치드가 화면을 뚫고 나올것만 같네요
직접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탁트인 너른 부지에  울창한 소나무들이 빼곡히 자리하고 있는지라 마스크를 쓰고 있어 답답했던 숨통이 저절로 트이는 곳이였어요ㅎㅎ

 

 

 


그렇게 기분좋은 산책을 하다보면 어느새 도착해버린 융릉이예요

 


저 멀리 언덕위로 융릉이 보이네요

 

 


융릉을 보러가기전에 제사를 모시는곳도 구경하고 신기한지 건물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숭이예요

 

 


펜스 뒤로 자리한 융릉
융릉을 바라보며 누가 잠들어 있는지 설명을 해줬지만 아직 숭이에겐 많이 어려운 이야기인것 같네요^^

 

 


융릉을 관람하고 건릉으로 가는길 중간지점에서 찍어본 지도의 모습이예요

 


생각보다 꽤 먼길이기에 융릉에 갈땐 씩씩하게 걷던 숭이도 건릉으로 가는길엔 조금 힘들어 했어요
아이가 조금 어리시다면 유모차를 가져오심이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융건릉 입구에서 유모차를 빌리실 수도 있답니다^^

 

 


드디어 건릉에 도착을 했네요
대략 15분 ~ 20분 가량 걸은것 같아요

 

 


아까랑 같은 장소 아니냐고 묻는 숭이ㅎㅎ
여긴 아까 잠들어계신분의 아들이 잠자고 있다고 하니 아는지 모르는지 아~ 하고 마네요ㅎㅎ
숭이가 조금 더 크면 이곳에 와봤던 좋은 기억이 보탬이 되어 우리나라 역사에 더 흥미를 갖길 바래봅니다

 

 


건릉까지 잘 보고 이제 되돌아가는길
꼬박 한시간을 산책하고 돌아나가는길에는 결국 아빠 등에 어부바를 해서 나가고야 마네요

 


날씨 좋은 가을날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참 좋았던 융건릉
휴양림에 온것마냥 피톤치드 가득 머금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 했던 시간이였어요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유모차 꼭 챙겨가시구요
가급적이면 사람이 붐비지 않는 오전시간에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