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수원 행궁동 카페] 맛집 추천 도이창커피농장 #싸왓디행궁

by hozy_호지 2020. 11.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시 행궁동 골목가에 자리한
태국 느낌이 물씬나는 까페를 소개해 볼께요


 

 

싸왓디행궁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동 102-2

<영업시간>
11:00~21:00
연중무휴

 

 

 



이름에서 부터 느껴지는 태국의 향기가 매력적인 곳
싸왓디 행궁은 화성행궁 옆 행리단길 골목에 있어요~

행궁동에는 골목 골목에 숨어있는 까페가 많거든요~

 

 

이날도 행궁동 이곳 저곳을 산책를 하다 골목 한켠에서 우연히 발견한 까페였던

싸왓디 행궁은 태국의 도이창커피농장의 원두를 직수입해서 커피를 만들어 판다고 해요~

직접 공수해 신선하고 맛있는 원두로 만든 품질좋은 커피에 비해 가격은 의외로 저렴한 편이예요^^


 

 



건물 양 옆으로 입구가 두곳이 있더라구요~
어느쪽으로 들어가도 상관은 없어요^^


 

 



양쪽 출입문 중앙에는 테이크아웃 전용 창문이 크게 나있어요~

근처 직장인분들이 점심드시고 주로 여기서 테이크아웃을 많이들 해가시는 모습이였어요~

 

 



싸왓디행궁의 메뉴예요~^^
태국에서 중간 마진 없이 직수입한 도이창커피농장의 원두로 커피를 만들구요~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랍니다~ 커피메뉴 이외에도 태국식 디저트 메뉴도 이색적이더라구요~


 

 



커피에만 집중을 해서인지 디저트메뉴가 많진 않았어요~

태국식 디저트로 홍차커스터드에 찍어먹는 빵인 빠텅코와 태국식 연유 토스트인 카놈뻥 두가지와
요즘 유행인 대세 크로플이 있네요~^^


 

 



빠텅코와 카놈빵의 모습이구요~
저는 이날 따뜻한 도이창커피와 태국식 밀크티를 주문했구요~ 크로플도 함께 시켜봤어요~


 

 



주문한 커피와 크로플을 기다리는 동안 까페 내부도 구경해봤어요~

 

 

행궁동 대부분의 맛집과 까페가 그러하듯 싸왓디 행궁 역시 오래된 가옥을 개조해서 만든곳이기에

공간이 다소 협소하지만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이어진 실내좌석이 있었고

실외와 루프탑에도 좌석이 마련되 있어

날씨 좋은날은 야외에서 커피를 마시기에도 참 좋을것 같더라구요~


 

 



1층 매장의 전경이구요~
매장 중간에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은 남녀 구분은 딱히 있지는 않았구요~ 2층에도 화장실이 있답니다~


 

 



카운터 뒤로난 나선형 계단으로 올라가면 매장 2층으로 가실 수 있어요~

계단옆 진열장에는 따로 판매중인 원두들이 보이네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위 샹들리에도 독특하고 예쁘더라구요ㅎㅎ


 

 



2층 매장 내부는 이렇게 생겼네요
테이블수는 4개정도 있더라구요~


 

 



보라색 벽지와 대조되는 쨍한 노랑색의 예쁜 카우치
여긴 따로 좌석은 아닌것 같고 포토존이지 싶어요ㅎ


 

 



커다란 복도를 따라 창가쪽으로도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좌석들이 있구요


 

 



평일 오전이라 이렇게 한산하네요~
주말에는 아마 여기도 북적거리겠죠?


 

 



태국의 도이치커피농장에서 찍은 사진들이 벽면을 한가득 채우고 있더라구요~

 

 

저도 재작년 여름휴가로 푸켓을 다녀왔는데 태국 음식도 맛있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그때의 기억이 정말 좋았거든요~

안타깝게도 코로나로인해 해외길이 꽉 막힌 요즘 종종 여행 생각을 하곤 하는데

까페 벽면에 걸린 사진들을 보고 있으니

태국에 갔었던 기억들도 되살아나고 까페 분위기가 태국 컨셉이다보니

여행온것 같은 느낌도 들고 좋더라구요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뚝 끊킨 요즘

이렇게 해외 분위기가 나는 컨셉의 까페들로

간접적으로나마 여행하는 느낌도 가져보고 잠시나마 힐링하기 좋은것 같아요^^


 

 



2층 매장 좌측에 있는 문으로 나가면

캠핑 느낌 나는 야외 좌석이 나오고 옥상으로 연결되는 계단으로 갈 수 있어요~


 

 


2층 야외 좌석은 요렇게 나무데크위 캠핑하는 느낌의 좌석이 한군데 있어요~

루프탑으로 오르내리는 사람들만 없으면 독립된 공간이나 다름없더라구요ㅎ


 

 



행궁동에 루프탑 까페가 많은데 싸왓디행궁에도 요렇게 작은 루프탑공간이 있답니다~
루프탑에는 다섯테이블 정도 있었어요~


 

 



그렇게 까페 구경을 마치고 내려오니

때마침 주문한 메뉴가 나와 1층 창가쪽 자리에 앉아봤어요^^
처음 맛보게된 크로플은 일단 비주얼이 참 예뻤어요~
크로플 잘 못하는데 가면 기름지고 별로라고

차라리 와플이 낫다고 해서 여태껏 먹어보질 못했었는데요~
와~~~~ 한입먹고 뿅!! 너무 맛있었어요!!!!

 


크로플 위로 메이플 시럽과 시나몬과 초코가루가 살짝 뿌려져 나왔는데

크로플 자체도 바삭하고 맛있었지만 곁들여진 시럽과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여기 크로플 맛집입니다👍👍

제가 마셨던 도이창 커피는

산미는 다소 약했지만 고소함과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좋았어요~

제가 마신 아메리카노 타입보다는 라떼를 드시면 더욱 맛이 좋을것 같다란 생각이 들었구요~

친구가 주문한 아이스 타이밀크티는 저도 한모금 맛보았는데요~

신선하고 향긋하고 맛있었어요~^^
공차의 블랙밀크와는 좀 다른 맛이긴한데

밀크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아주 맛있는 밀크티예요~



 

 



처음맛본 크로플도 맛있고 커피며 밀크티며 주문한 메뉴들이

하나같이 맛있고 전부다 성공적이여서 기분좋게 순삭하고 나왔어요ㅎㅎ


 

 



화장실은 넓진 않지만 요렇게 깔끔해요^^


 

 



행궁동에서 크로플 맛집 그리고 맛있는 커피와 밀크티를 찾으신다면

강추 드리고 싶은 까페 싸왓디행궁이예요~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는 물론 태국여행을 하는것 같은 분위기와 기분은 덤으로 가져가세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재방문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