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강남 청담동 맛집] 청담25 :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 미역국 찐맛집 / 청담 한식 맛집 추천 / 허영만의 백반기행 추천 맛집 / 위치, 매장, 메뉴, 가격, 맛 솔직 후기

by hozy_호지 2022. 12. 13.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의 한식 맛집인 청담25를 방문해 먹어본 미역국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울릉도 앞바다에서 수확한 자연산 돌미역으로 만든 미역국 맛집인 청담25에서 먹은 한우 등심 미역국, 낙지&백합 미역국, 그리고 조개 미역국의 후기를 지금 시작해 볼께요🤗

 

[식당 청담25]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매장 입구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매장 입구

 

•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79길 32, 2층
•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 주차 : 주차장 이용불가(주민센터 주차장 이용추천)
룸좌석(최대16인), 홀좌석, 아기의자 있음

 

 

 



[식당 청담25 - 매장 모습]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매장 외관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매장 외관



연남동 스트로베리32의 케이크를 수령하던 날 브런치를 먹기 위해 아침 일찍 청담25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네이버에는 매일 10시 오픈으로 표기되어 있었지만 제가 방문했던 일요일은 10시30분 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해서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청담25의 건물 내 주차장은 유치권 행사 중으로 인한 이용 불가로 주차는 근처 발렛을 이용해야 했는데요~

저는 바로 옆 청담 주민센터 주차장에 주차자리가 한 자리 비어있는걸 발견해 주민센터 앞에 주차를 하고 매장 이용을 할 수 있었답니다~

 

자차로 오시는 분들은 주차가 어려운 점(발렛비3,000원)을 참고 하시길 바래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매장 통로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매장 통로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룸구조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룸구조



유치권 행사 중으로 다소 어수선해 보였던 건물 외부 모습과는 다르게 매장 내부는 평온한 모습이였는데요~

가로로 넓은 매장은 고깃집 임에도 쿰쿰한 냄새 없이 관리가 잘된 쾌적하고 깨끗한 모습으로 전반적인 분위기는 아주 깔끔했어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홀좌석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홀좌석



고깃집이지만 미역국 맛집이기도 한 청담25는 넓은 간격으로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창가석을 비롯해 홀에 마련된 대부분의 좌석들은 등받이가 크고 넓은 소파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프라이빗하고 편안하게 이용하기 좋아보였어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룸좌석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룸좌석



홀좌석 뿐만 아니라 가족 모임이나 행사 등 소모임이 가능한 룸좌석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4인에서 최대 16명까지 단체 수용이 가능한 룸좌석은 전화로 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창가 좌석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창가 좌석



따로 예약없이 방문했던 저희가족은 창가석 한켠에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해보기로 했어요~


[식당 청담25 - 메뉴]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메뉴판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메뉴판



주문을 위해 청담25 메뉴판을 살펴봤어요~

가성비가 좋아보이는 런치 메뉴는 평일 점심 한정이라 제가 방문했던 주말에는 당연히 이용불가였어요ㅎ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음식 메뉴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음식 메뉴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돌미역국 - 원산지 표기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돌미역국 - 원산지 표기



한우구이와 생고기를 비롯해 여러가지 다양한 한식 메뉴들 중에서도 저는 울릉도 돌미역국 정식을 먹어보기 위해 방문해보게 되었는데요~


울릉도 돌미역국 정식의 가격은 제일 비싼 한우등심 미역국이 16,000원 정도로 타 미역국 정찬 식당들과 비교해도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은것 같아 보였어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주류 메뉴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주류 메뉴



고기가는데 빠질 수 없는 주류 메뉴 역시 꽤나 다양했는데요~

기본인 소주와 맥주는 물론 와인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식당 청담25 - 주문한 메뉴 후기]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돌미역국 - 주문한 메뉴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돌미역국 - 주문한 메뉴

 

주문한 메뉴
- 한우 등심 미역국 : 16,000원
- 낙지&백합 미역국 : 16,000원
- 조개 미역국 : 14,000원


제가 주문해 본 메뉴는 울릉도 돌미역국 정식 3가지로 베스트 메뉴였던 한우 등심 미역국과 낙지&백합 미역국 그리고 조개 미역국으로 가족 모두 서로 다른 세 종류의 미역국을 각각 하나씩 주문해 먹어보기로 했어요~


청담25 밑반찬 - 묵은지조림, 녹두 부침, 굴무침, 팽이버섯
청담25 밑반찬 - 묵은지조림, 부침, 굴무침, 팽이버섯
청담25 밑반찬 - 산삼채, 어묵, 잡채, 겉절이, 나물 세 종류
청담25 밑반찬 - 산삼채, 어묵, 잡채, 겉절이, 나물



미역국 정식에 포함된 찬들은 개별적으로 나오지 않고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가운데 놓아주셨는데요~

모든 찬들은 하나같이 당일 아침에 만들어진 느낌이 가득하니 아주아주 신선했어요👍


보는것 만큼이나 맛도 정~말 신선하고 아주 좋았는데요~

밑반찬으로 나온 메뉴들 모두 군더더기 없이 정갈하고 맛있는데다 깔끔해서 아주 좋았어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한우등심 돌미역국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한우등심 돌미역국



제일 먼저 맛 본 한우등심 미역국은 얇지만 힘줄이나 비계 부분은 거의없이 살코기로만 이루어진 등심 고기는 야들야들 부드럽고 잡내가 나지 않아서 아주 맛있었어요🥰

 

진짜 좋은 미역으로 끓인 미역국은 저렇게 색이 풀색으로 초록빛을 띄는데 말이죠~ 미역 자체도 좋지만 들어간 재료 모두 신선하고 좋다보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미역국이였어요~

 

정말 시원하고 깊은 감칠맛에 간도 짜지 않고 적당해서 누가 먹어도 맛있는 그런 미역국이였답니다👍👍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조개 돌미역국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조개 돌미역국



그리고 이날 주문했던 메뉴 중 가장 저렴했던 조개 미역국은 저희집 7세 따님이 주문한 메뉴로 평소 조개를 좋아하는 저희딸 입맛에도 너무 잘 맞았던 메뉴였어요~

 

한우등심 미역국과는 또 다르게 조개의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였던 조개 미역국은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미역국으로 역시 간이 세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은게 간도 딱 맞춤이고 너무 맛있었어요😍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낙지 백합 돌미역국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낙지 백합 돌미역국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낙지 커팅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돌미역국 - 낙지 커팅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낙지 미역국 영상
강남 맛집 청담25 울릉도 자연산 낙지 미역국 영상



그리고 제가 먹기 위해 주문해본 낙지&백합 미역국은 낙지 한 마리가 그대로 들어있어 먹기 좋게 잘라서 먹어봤는데요~

조개 미역국도 시원하고 맛있었지만 낙지가 들어간 미역국은 시원함이 배로 느껴지는 깊은 감칠맛이 정말이지👍👍  

 

청담25에서 뽑은 베스트 메뉴는 한우등심 미역국이지만 저는 제가 주문했던 낙지&백합 미역국을 강추하고 싶어요!!

정말이지 말도 못하게 시원하고 맛있는 미역국으로 제가 여태 살면서 먹어본 미역국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이거 먹으러 재방문각!!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총평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이길 수 있는건 없는것 같아요~ 좋은 재료로 맛을 낸 음식은 대부분 기본 이상은 하는 것 같은데요~

 

이날 방문했던 청담25의 미역국 역시 재료가 좋아 신선하고 맛있었던 미역국 맛집으로 맛있는 메인 메뉴를 뒷받침해주는 깔끔하고 정갈했던 찬들까지 완벽했던 맛집으로 주차 문제 빼고는 아쉬울게 하나도 없었던 청담25의 첫 방문 후기였어요😅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