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서울시 압구정동] 한식 맛집 #한일관

by hozy_호지 2020. 6.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사동소재의 유명한 한식 맛집
한일관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한일관 입구예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입구부터 쟁쟁한 연예인들 싸인에
미쉐린가이드에도 나와있는 집이기도 하죠


 

메뉴판이예요

 

 

제가 방문했던 점심시간에는
두가지 종류의 메뉴가 있었어요
저는 우측의 불고기 상차림으로 먹어봤어요


 

먼저 도착한 밑반찬과 샐러드

 


메인메뉴인 불고기와 식사가 나오기전

 

 


밑반찬으로 곁들일 황태구이와 김치, 젓갈을 비롯해
개인쟁반에 식전죽인 호박죽, 입맛을 돋게할 샐러드와
속을 개운하게 해줄 동치미 그리고 간장이 나오네요



 

 


호박죽이 따뜻하고 맛있어요
알배기와 영양부추가 들어간 샐러드는 상큼하면서도
감칠맛이 나서 식욕을 마구 불러일으키더라구요


 

밑반찬모둠

 


밑반찬으로는 황태구이가
인당 1조각씩 큰 접시에 덜어져 나오고
젓갈(이름을까먹었어요ㅠㅠ)과 마늘쫑새우볶음
그리고 한식에 빠지면 안되는 김치가 있답니다


 

계절샐러드예요

 


개인접시에 있던 샐러드는 그냥 에피타이저구요
요게 메뉴판에서 보셨던 계절 샐러드예요
갓 튀긴 따끈한 오징어튀김이 올라간 샐러드구요
상큼하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메인메뉴인 불고기예요

 

 


불고기는 전골식으로 나오구요
식사가 끝날때까지 따끈하게 유지가 잘되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너무 달지도 간이 세지도 않아
적당히 달달하며 간간한맛(이게 참 어려운건데)
고기 냄새 안나고 정갈하니 맛있었어요
깔끔 담백한 맛있는 불고기 랍니다^^


 

식사류로 나온 골동반

 


식사류는 선택지가 다양해요
여러메뉴들중에 저는 골동반을 시켜봤어요
한일관=골동반 이자나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골동반

 


불고기가 끝날때까지 따끈했는데
골동반도 마찬가지랍니다
마지막 한술까지 뜨끈하게 즐길 수 있어요
깔끔하고 정갈한 맛의 비빔밥이예요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1939에 개업이래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죠
맛을 보면 이해가 가실거예요
입맛이란게 호불호가 있어서
모두를 다 만족시키긴 어렵겠지만
누가 먹어도 괜찮을 그런집
정갈하고 깔끔한 교과서 같은 맛집
외국인을 데려와도 괜찮을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