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수원 AK플라자] #제주오전복 김밥

by hozy_호지 2020. 10.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의 줄서서 먹는 맛집 중 하나인
전복김밥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제주 오전복 수원AK역사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수원점
6층 식당가

<영업시간>
10:30~20:00(주중)
10:30~20:30(주말)

 

 

 

 

 



제주도 하면 연관되어 떠오르는 이미지중 하나가 바로 전복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역시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 늘 빠지지 않고 전복죽이나 전복돌솥밥을 먹곤 하거든요~ 제주도에서 먹는 전복 진짜 너무 맛있자나요~

 

저만그런가요?ㅎㅎ


 

 



전복으로된 왠만한 음식은 거의 다 먹어봤는데 말이죠 전복김밥은 사실 제주도에서 안먹어봤거든요~
워낙에 맛집들이 많고 먹거리가 많은 제주라 전복김밥은 여태껏 먹어보질 못했어요^^;;;

 


그러던 와중 9월말쯤 수원 애경백화점 6층 식당가에 제주 오전복 매장이 새로 생겼더라구요~
그동안 못먹어보기도 했고 늘 먹어보고 싶던 음식이였기에 드디어 저도 전복김밥을 먹어보게 되었어요~


 

 



제주 오전복 메뉴판이예요~
대표메뉴들을 비롯해 저처럼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1인3식의 셋트메뉴들도 있고 어린이용 도시락도 따로 준비되어 있네요~
국밥이나 덮밥류의 단품메뉴들도 있어요^^

 

 



평일 오전의 한산한 매장풍경이예요~


 

 



매장에서 먹었더라면 라면과 함께 먹는 1인3식 메뉴를 먹었을테지만 테이크아웃으로 집에서 먹기위해 모둠김밥3종 셋트를 포장 주문해봤어요~^^

 


*모둠김밥3종 셋트를 주문하면 전복 무침이 제공되요


 

 



집으로 돌아와 김밥으로 점심을 먹어봅니다ㅎㅎ


 

 



제가 주문한 모둠김밥 3종 셋트의 구성이예요
참치마요김밥 3개
전복김밥 3개
떡갈비 김밥 3개
총 9개의 김밥과 전복초무침 그리고 단무지와 미역초무침이 사이드메뉴로 제공되요^^
가격은 9,900원 이랍니다(만원의행복)


 

 



전복초무침은 딱 1인용 한끼 반찬정도의 양이예요
무료로 함께 증정되다보니 양이 대단히 많지는 않네요


 

 


오늘의 주인공들 김밥 3총사들입니다ㅎㅎ
왼쪽부터 참치마요, 전복김밥, 떡갈비 김밥이예요


 

 


초무침도 양은 적지만 참 신선해 보이죠?
맛도 엄지척👍👍
양이 적어서 아쉬울 정도로 이거 정말 맛있더라구요
새콤 달콤 소스 밸런스가 적절하고 정말 맛깔나요~
김밥 3종과 함께 먹으니 기가 막히더라구요~


 

 


밑반찬 1인 미역 초무침 역시 새콤하면서 맛있었어요
먹으면서 자꾸 제주도 가고 싶고ㅎㅎㅎ


 

 


단무지는 단무지맛이구요~


 

 



김밥은 라면과 영혼의 단짝이자나요~
휘리릭~ 라면도 끓여서 함께 먹어봤어요~


 

 



먼저 맛본건 참치마요 김밥이예요
간혹 참치김밥 잘못하는집에서 먹으면 참치 비린내 나서 역하던데 제주 오전복의 참치김밥은 참치 비린내가 전혀 안나고 산뜻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처음 맛보게된 전복김밥
밥 자체도 전복과 버무려진탓에 색이 거무튀튀하죠?

 


가운데 있는 샛노랗고 예쁜 계란찜은 말캉한 커스터드 푸딩처럼 너어어어무 부드럽고 전복밥이랑 무지 잘어울리더라구요~ 간도 세지 않고 고소하니 난생 처음 맛봤는데 이거 참 맛있네요^^ 제주도 가면 더 맛있겠죠?


 

 



그리고 제일 마지막으로 먹어본 떡갈비 김밥은요
사실 떡갈비의 임팩트가 너무 약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요게 제일 별로였어요~ 고소하긴 한데 떡갈비가 좀 기름진탓에 저는 좀 느끼하더라구요~ 떡갈비 김밥을 먹을때는 전복 초무침이나 단무지가 필수 였어요ㅎ



그렇게 처음 먹어본 맛있는 전복김밥~
먹으면서 계속 제주도 가고 싶어서 혼났네요ㅎㅎ
저는 기대없이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특히 전복 초무침이👍👍



제주 오전복의 메뉴구성중 셋트메뉴 구성이 다양한건 정말 좋은것 같아요~ 혼자서 외식하게되면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기힘든데 1인3식은 정말 굿 아이디어 인것 같아요~ㅎㅎ 오늘 맛보고 나니 다른 메뉴들은 맛이 어떨지 자연스레 궁금해질정도로 재구매 의지를 불태우는 맛집이였어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구매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