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수원 AK플라자] #아리랑 핫도그

by hozy_호지 2020. 11.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 주전부리로 먹어본
핫도그 이야기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아리랑 핫도그 수원ak역사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수원점
지하 1층 아리랑 핫도그

<영업시간>
10:30~20:00
주말은 20:30까지

 

 

 

 

 



수원역 AK플라자 지하1층 식품관에 최근 새로 오픈한 아리랑 핫도그예요~

 


메뉴는 총 7가지로 소떡소떡도 있구요 치즈가 들어간 핫도그인 체다치즈, 감자렐라, 모짜렐라와 소시지가 들어간 롱소시지, 감자, 아리랑 핫도그가 있어요
저는 소시지 들어간 핫도그보다 치즈 들어가는 핫도그를 좋아해서 감자렐라와 모짜렐라를 주문해봤어요


 

 



테이크아웃으로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려봅니다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대왕 핫도그 모형이 빙글빙글 돌아가고 있네요


 

 



먹으면서 가면 요렇게 매장에 비치된 소스들을 뿌려 먹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냥 집에가서 케첩이나 뿌려 먹을려구요ㅎ

소스는 소떡소떡 소스를 비롯해 케첩 머스터드 칠리소스도 있네요


 

 



제가 주문한 핫도그가 나왔네요
후다닥 집으로 달려가 봅니다ㅎ


 

 



갓 만든 따끈한걸 주셨지만
집에 오는동안 가 식어버린 핫도그
뭐든 뜨거울때가 맛있긴 한데
감안해서 맛을 봐야겠죠?


 

 



처음 먹어본 아리랑 핫도그
제일 먼저 느낀 첫 인상은 기름이 신선하다 였어요

 


일부러 테이크아웃해서 집에오는동안 한김 식어서 기름냄새가 나진 않을까 염려했는데 괜한 걱정이였어요
진짜 기름쩐내 1도나지 않고 집에오는동안 40분은 걸렸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식감이 바삭바삭했어요


 

 



처음 맛보기로한건 감자렐라 핫도그예요
이름에서 느낌이 오듯 감자+모짜렐라 핫도그예요
흔히 아는 감자튀김이 겉반죽에 붙어있어 고소하고 맛있는 감자튀김과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가 어우러져 말안해도 상상이 가는 맛이죠?ㅎ


 

 



케첩을 뿌려서 먹어봤어요
감자튀김은 여윽시 케첩을 뿌려야 제맛이죠?


 

 



사진보고 실망하셨죠?ㅎ
네~ 집에오는길에 다 식어서 쭈우욱 늘어나는 모짜렐라의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네요ㅠ

 


근데말이죠~ 이게 식어도 맛있더라구요~
사실 모짜렐라 치즈가 쫙쫙늘어나야 제맛이긴 하지만
치즈가 굳었는데도 불구하고 맛있었어요~
뜨끈할때 그자리에서 바로 먹음 진짜 맛있을거 같아요


 

 



보기만해도 바삭바삭해 보이는 외관의 모짜렐라 핫도그는요~ 기본인 아리랑 핫도그 반죽속에 소시지 대신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는 핫도그인데요~
요것도 반죽겉면에 쌀가루를 입혀 튀겨서 그런지 식어도 바삭하고 쌀 특유의 구수함이 느껴져서 이것도 참 맛있었어요~^^


 

 



케첩기 예쁘게 잘 뿌려졌네요ㅎ
케첩을 뿌려먹으니 뭐랄까
롯데리아에 파는 치즈 스틱 아시나요?
치즈스틱인데 신선한 기름으로 튀겨서 기름냄새 전혀 안나고 맛있는 대왕 치즈스틱 같은 맛이예요ㅎㅎㅎ


 

 



치즈가 다 굳어서 늘어나진 않지만
그래도 맛있답니다~
물론 따뜻할때 먹으면 더 맛있겠죠?


소시지들어간 핫도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리랑 핫도그를 드시면 좋을것 같구요~ 지금 수원 애경백화점 매장 오픈기념으로 아리랑 핫도그를 2개 구매하시면 한개 더 증정해주는 2+1행사도 하고 있더라구요~


핫도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명랑핫도그가 워낙 저렴해서 그런곳에비해 가성비가 대단히 좋은건 아니지만 신선한 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맛있고 특히나 뒷맛이 아주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저는 다 식어빠진걸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고 찰진 반죽의 식감도 아주 좋았어요
저처럼 다 식혀서 드시지 마시고 갓 나왔을때 먹으면 더 더 맛있을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