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부산 해운대] 가래떡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

by hozy_호지 2020. 11.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부산여행에서 먹어본
떡볶이 맛집을 리뷰해 볼께요^^

 

 

 

 

상국이네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0-1



<영업시간>
오전 9:00~ 새벽 2:00

 

 

 

 

 



해운대 전통시장 골목에 있는 상국이네를 찾아
저녁무렵 해운대 전통시장을 방문했어요~


 

 



언제가도 재밌는게 시장구경이죠?
이날은 평일이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고
다소 한적했던 시장의 모습이예요^^


 

 



시장 입구쪽에서(구슬떡볶이쪽) 걷다보면
끄트머리쯤에 있었던 상국이네를 만났어요~
입소문이 나있어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멀리서도 보이게끔 건물 위로도 상국이네 간판이
밝게 빛나고 있네요
상국이네는 2째주 4째주 수요일에 문을 닫는다고 해요 헛걸음 하시는일 없으시도록 참고하세요~


 

 



튀김도 종류별로 수북히 쌓여있어요~ 튀김을 포함해
다른 메뉴를 포장해갈 사람들은 종이상자에 튀김을 담아 주문을 내지는 홀에서 튀심을 비롯해 다른 메뉴를 드실분들은 접시에 튀김을 담아서 다른 메뉴와 함께 주문을 하면 되는데요~

 

 

혹시 튀김은 빼고 떡볶이만 주문하실 분들은 바로 카운터에서 주문 하면 된답니다~ 저희는 오징어 튀김6개와 떡볶이 1인분을 포장 주문해봤어요^^


 

 



가격표를 찍으려고 찍었는데 비스듬해서 잘 안보이네유^^;;;


 

 



포장 주문한걸 찾아 나오는길에 다시 찍어본 가격표
떡볶이와 튀김 순대가 메인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다른 분식 메뉴들도 많이 있네요~


 

 



그렇게 호텔로 가지고 들어온 떡볶이
신랑과 저의 최애 가래떡 떡볶이를 가래떡 떡볶이의 본고장에서 만나보게되서 어찌나 설레던지요ㅎㅎ


 

 



오는동안 다 식었음에도 불구하고 튀김옷도 누지지 않고 바삭바삭 맛나네여~
역시 장사가 잘되는 집은 회전율이 빨라 음식이 대체로 신선한데 이집도 마찬가지예요~
튀김도 신선하고 맛있어요^^

 

 

저희집은 제일 좋아하는 오징어 튀김으로만 잔뜩사왔는데 오징어도 질기지 않고 통통하니 맛나네여^^


 

 



보기만 해도 침샘 자극하는 새빨간 양념의 떡볶이~
예전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로 입점해 있었던 이가네 떡볶이를 먹어본 경험이 있는데요~
이가네와 맛이 비슷하네요~ 빨간 비주얼에 비해 대단히 맵진 않고 약간 매콤한데 물엿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달달함이 여운이 많이 남는 맛이네요^^


부산 가래떡 떡볶이 맛이 거진 대부분은 다 비슷비슷한거 같지만 떡볶이는 이가네에 저는 점수를 더 주고싶네요~ 제 입맛에는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가서 감칠맛이 느껴졌던 이가네가 좀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그렇다고 상국이네가 맛이 없는건 아니예요~
상국이네도 맛있어요~^^ 개인적인 취향일뿐 오해마시길 저는 제가 집에서 떡볶이를 해먹을때도 대파를 두개정도는 듬뿍 넣어 먹거든요~ 야채가 더 많은 떡볶이를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인데 상국이네는 그부분이 쪼끔 아쉬웠어요ㅎ


개인적인 맛평가

: ⭐️⭐️⭐️
가격 : ⭐️⭐️⭐️⭐️
재구매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