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수원 AK 플라자] #석가 누룽지 통닭 가격 맛 후기

by hozy_호지 2020. 1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 애경백화점 식품관에 오픈했던
석가 누룽지통닭 팝업스토어에서 사먹어본
누룽지 통닭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석가 누룽지 통닭 AK플라자 수원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수원점
지하 1층 석가 누룽지 통닭

<영업시간>
10:30~20:00

 

 

 

 

 



수원역 애경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 팝업스토어로 오픈한 석가 누룽지 통닭이예요~

 

 

예전에 비슷한 공닭의 누룽지 통닭을 너무 맛있게 먹은 경험이 있는지라 석가 누룽지 통닭을 보자마자 반가움마음에 바로 두마리를 사봤어요ㅎ


 

 



석가 누룽지 통닭의 가격은 마리당 9,900원이예요
치킨무와 각종 치킨양념 소스들은 각 500원에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노란빛깔로 초벌로 튀겨진 누룽지 통닭의 모습이 아주 먹음직스럽네요^^


 

 



깨소금은 기본으로 통닭과 함께 나오지만
치킨무를 비롯해 각종 소스들은 500원에 구입해야 하더라구요~

 

 

저희 가족은 소스는 따로 찍어 먹지 않기에 소스는 구입하지 않고 치킨무 1개만 구입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초벌로 튀겨낸 통닭을 한번더 튀겨서 주는 시스템인 누룽지 통닭은

두마리를 주문하자 대략 10분 정도를 기다려야 했어요~


 

 



십여분이 흘러 제가 주문한 누룽지 통닭이 나왔어요
상자 하나에 누룽지 통닭이 한마리 들어가구요 저는 두마리를 주문했기에 상자 두개를 받아왔답니다~


 

 



오는길에 살짝 식긴 했지만 여전히 바삭바삭한 비주얼의 맛깔스런 자태가 물씬나는 누룽지통닭이예요


 

 



이전에 먹어본 공닭과 비교했을때 튀김옷이 훨씬 더 얇고 부드럽더라구요~

바삭한 식감의 누룽지 튀김은 공닭의 누룽지 통닭이 더 좋았지만

석가 누룽지 통닭의 겉튀김도 부드러워서 나름의 매력이 있었어요


 

 



저는 사실 닭다리나 닭날개보다 가슴살 안심 등의 퍽퍽살을 더 선호하는 편이거든요~

기름진 고기들도 아주 맛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기름기 많은 고기들은 기름져서 얼마 못먹는데반해 담백한 가슴살은 진짜 많이 먹을 수 있거든요 그냥 쭉 쭉 들어가더라두요 많이 먹어도 배가 안차고 그래서^^;;;; 무튼 석가 누룽지 통닭은 누룽지통닭 특유의 구수함과 더불어 기름기가 쫙 빠진 그런 스타일이라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어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 일것같은 건강한 맛이였답니다~


지난번 먹어본 공닭과 견주어 볼때 공닭은 누룽지 튀김이 좀더 두껍고 겉이 굉장히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타입이였고 이번에 먹어본 석가 누룽지 통닭은 튀김옷이 얇아서 부드럽지만 속이 기름기를 쫙뺀 담백한 맛이였어요~


두가지 서로다 다른매력이 있어 뭐가 더 낫다 이렇게 말씀드리긴 어려울것 같구요
결론은 둘 다 맛있습니다^^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구매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