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잠실 롯데월드몰] 맛집 #수하동곰탕

by hozy_호지 2020. 11.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점심으로 먹어본 수하동 곰탕 리뷰를 해볼께요^^


 

 

수하동 롯데월드몰점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F

<영업시간>
매일 10:30 ~ 22:30

 

 

 

 

수하동 롯데월드몰점 내부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오면 뜨끈한 국물요리들이 생각이 나곤 하는데요~

 

 

 

사실 이날은 제가 롯데월드점에 오면 늘 찾아가는 맛집인

논현삼계탕을 먹으려고 했던 날이거든요~


 

공사중이였던 논현삼계탕 롯데월드몰점

 



그런데 가는날이 장날이라더니
하필 제가 먹고싶었던 논현삼계탕이 공사중이더라구요ㅠㅠ


 

 



처음엔 아예 문을 닫고 다른 매장이 들어오는건가 싶어서 깜짝 놀랐는데

 

 

잠시동안 내부 시설을 공사하는중이라서 문을 닫은듯 보였어요~ 휴우ㅎㅎ
논현삼계탕만큼 맑고 시원한 삼계탕이 또 없거든요~

물론 다른 지점에도 있긴하지만 롯데월드몰점이 이용하기 쾌적해서

삼계탕은 늘 여기와서 먹곤헸는데 없어지지 않는다니 불행중 다행이였어요ㅎㅎ


 

오픈시간대에 방문해서 사람이 없어요

 



그리하여 이날 삼계탕을 대신해 또다른 국물 요리를 생각하다 방문하게된

수하동은 맑은 곰탕 요리 전문점이예요^^


 

수하동 메뉴판

 



곰탕 전문점인 수하동의 방문은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니였어요~

 

 

작년 겨울 압구정 현대백화점에서 처음 먹어본 수하동은

특유의 맑고 청아한 국물이 아주 인상적이였던 기억이 남아 있었거든요~

마침 롯데월드몰점에도 수하동이 입점해 있더라구요~

논현삼계탕의 국물 못지않게 맑고 깔끔한 국물요리로 곰탕도 손색없겠다 싶어

이날 점심으로 수하동 곰탕을 먹어보기로 했답니다ㅎ


 

수하동 메뉴판2

 



수하동은 곰탕 전문점 답게 전 메뉴가 곰탕이지만

고명으로 얹어지는 고기의 양과 종류가 조금씩 달라요~

 


가장 기본메뉴인 보통 곰탕부터 고기의 양을 더 늘린 특별 고기만과 더많이와 같은 메뉴도 있고

소의 내포들도 함께 들어있는 특별한 곰탕도 있답니다~
선호하는 고기 종류와 양에 맞게끔 취향껏 주문하시기 아주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보통곰탕

 



저는 보통곰탕을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보통곰탕은 수하동의 제일 기본메뉴예요~

 


내포는 들어있지 않고(저는 내장이나 소 부속물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only고기만 들어있는 보통곰탕은 맑고 깔끔한 국물속에 얇게 채썬 고기가 들어 있어요~


 

보통곰탕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투명하고 맑은 국물은 보기에도 개운하죠? 맛도 깔끔 담백 그 자체랍니다~ 군더더기없이 딱 떨어지는 맛이구요~ 취향껏 소금과 후추를 더 넣어드셔도 되지만 저는 별로도 양념을 더하진 않았구요~ 맑은 곰탕 본연의맛을 그대로 즐기는게 좋은지라 함께 곁들여 제공되는 슬라이스 파만 넣어서 시원하게 먹어봤어요~ 뜨끈한 국물을 먹다보면 속이 개운하고 시원해지는 마성의 곰탕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압구정 현백의 수하동보다 롯데월드몰점의 국물맛이 훨씬더 잡내없이 깔끔한걸 같아요)



 

수하동 깍두기와 김치

 



곰탕을 주문하면 반찬으로 제공되는 김치와 깍두기는 달큰하면서도 감칠맛이 담백한 곰탕과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아낸답니다~ 아삭아삭한 김치와 깍두기를 얹어 곰탕 한숟갈을 드시면👍👍


 

뜨끈뜨끈한 곰탕

 



슬라이스된 파를 곰탕속에 넣어 먹으면 파의 풍미가 더해져 단순하면서도 감칠맛이 배가되요ㅎ 역시 겨울철에는 뭐니뭐니해도 이런 뜨끈한 국물음식이 정말 최고인것 같네요~ 속부터 뜨끈~해지는 겨울철 보양식으로 이만한게 또 없이 싶어요ㅎㅎ



 

 



맛있게 먹고 계산을 해봅니다~
정갈하고 깔끔한 맛의 개운한 곰탕으로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했네요^^


 

 



고깃국이지만 절대 느끼하지 않고 담백 시원한맛이 일품인 수하동~ 추운 날씨에 따뜻한 곰탕 한그릇으로 몸을 녹여보는건 어떨까요~ 겨울철 따뜻한 국물요리로 적극 추천드리는 수하동 리뷰 였어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방문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