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경기도 광주시] 맛집 추천 #낙선재

by hozy_호지 2020. 6. 20.

한낮 해가 가장 길다는 하지가 코앞이네요
올해도 역대급으로 더울 예정이라는데 저희가족은 이맘때면 찾아 가는곳이 있어요
매년 여름마다 몸보신하러 가는 곳인데 올해도 갈 수 있을런지ㅠㅠ
오늘은 작년 이맘때 갔었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낙선재를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101

 

영업시간 : 11:00 ~ 21:00

 

031)746-3800

 

 



 


남한산성 근처에 위치해 가볍게 나들이 가기 좋은곳
서울 근교에서 드라이브삼아 가기 좋은 곳이기도 하죠

 

조경도 구석구석 예쁘게 되어있는 낙선재
한켠엔 작은 계곡물도 흐르고 있어 시원함을 더해줘요

 

 



뭔가 마음이 정돈되는 장독대의 모습이네요


 




낙선재에 몸보신하러 가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저 또한 매년 백숙이나 닭볶음탕을 먹으러 이곳을 찾곤 했는데요
이날은 영양돌솥밥정식을 먹으러 다녀왔어요



 

 


제가 주문한 영양돌솥밥 정식이예요
된장 전골을 비롯해서 불고기 생선구이가 메인으로 간장게장과 전복구이, 전과 각종 나물류, 맛있는 밥을 더 맛있게 해줄 반찬들이 이렇게 나오네요

 


저는 이런 한상차림 정말 좋더라구요
한식은 집에서도 얼마든지 먹을 수 있긴 하지만 집에서 이렇게 다양한 요리들을 한상에 다 차려 먹는게 어디 그리 쉬운일인가요? 현실은 늘 밥에 김치죠
그래서 그런지 비록 집밥은 아니지만 이런 육해공 다 모아놓은 영양가득한 밥상을 받으면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고 그래요ㅎ

 

낙선재에서 먹은 음식들 대부분이 간이 세진 않았어요
된장전골은 좀 간이 있었는데 육수를 추가해서 간을 조절할 수 있었기에 큰 문제가 되진 않았어요


한식의 가장 큰 장점은 속이 편안한것 아닐까요
배불리 먹어도 부데끼지 않고 속 편한 음식은 한식이 역시 최고인것 같아요

 

 

 





전기밥솥에 한 밥과는 맛의 결이 다른 돌솥밥
은행과 대추 그리고 콩과 단호박이 들어간 솥밥은
밥을 따로 퍼서 먹고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먹어요
색도 곱고 맛과 영양까지 두루 갖춘 돌솥밥이예요







 

 


맛있는 한상차림을 먹고 그냥 가기 아쉬워 낙선재 정원을 따라 마련된 예쁜길을 산책하는 저와 숭이의 뒷모습


복날 닭한마리로 몸보신을 해도 좋겠지만 영양 가득한 한상차림도 괜찮을것 같아요
닭볶음탕과 백숙도 맛있지만 영양돌솥밥정식도 꽤 괜찮았던 내돈내산 낙선재의 솔직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