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의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타임빌라스] 맛집 구복만두 & 홍미단 떡볶이 후기

by hozy_호지 2021. 9. 16.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와본 새로오픈한 의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맛본 미쉐린가이드 맛집인 구복만두와 가래떡 떡볶이 맛집 홍미단을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구복만두의 시그니처 만두와 홍미단의 떡볶이를 함께 맛본 이야기를 지금 시작해 볼께요🤗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구복만두-매장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구복만두

 

 

 

[구복만두-롯데 타임빌라스점]


• 주소 : 경기 의왕시 학의동 1039 1층 테이스티 그라운드
• 영업시간 : 10:30~21:00
•  매장내 취식 및 포장 가능



 

 

 

 

 

[ 서울3대 구복만두-메뉴]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구복만두-메뉴
롯데 타임빌라스 - 구복만두 메뉴



지난달 오픈한 동탄 롯데 백화점에 이어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에도 입점해 있는 구복만두는 글라스빌 가운데 자리한 테이스티 그라운드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만나실 수 있어요~ 메뉴는 총 4가지로 구복만두와 구복 새우만두 그리고 구복김치만두와 샤오룽바오로 가격대는 한판에 6,500~7,500원 이랍니다~ 모든 메뉴를 다 맛보고는 싶었지만 이날은 구복 새우만두와 구복 김치만두를 포장해 맛보기로 했어요😄

 

[구복만두 - 맛평가 및 후기]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구복만두-포장-모습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구복만두 포장



주말이라 그런지 아울렛 방문객들이 많았기에 대기시간만 무려 한시간 가까이 대기를 했나봐요 그렇게 어렵사리 주문을 하고 한시간을 기다려 드디어 만두를 받아들고 야외에 자리를 잡고 먹어보기로 했어요~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구복만두에서-주문한-메뉴들
롯데 타임빌라스 - 구복만두 주문한 메뉴

 

주문한메뉴
- 구복김치만두 : 6,500원
- 구복새우만두 : 7,500원

 


제가 주문한 메뉴는 구복김치만두와 구복새우만두로 가격은 각각 6,500원과 7,500원으로 한상자에 6개의 만두가 들어있었어요~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의-구복김치만두-모습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구복김치만두



기본인 구복만두를 먹어보고는 싶었지만 왠지 느끼할 수 도 있을것 같기도 하고 평소 김치만두를 좋아하는 편이기도 해서 김치구복만두를 주문해 보았는데요~ 김치의 매콤함은 좀처럼 느껴지지 않는 그냥 고기만두와 크게 다를바 없는 김치향이 나는 느끼한 만두의 맛이였어요~ (김치가 들어갔는데 느끼해서 신기했어요)


한번 쪄낸 만두를 팬에 튀기듯이 구워서 만든 만두지만 포장으로 인한 열기에 애석하게도 겉바속촉은 느낄 수 없었구요~ 만두피가 조금 두꺼운축에 속하는 만두로 전체적인 모양새며 안에 자리잡은 만두속까지 중국만두의 향기가 물씬 풍겼어요~


간은 세지 않고 (창화당처럼 짜지 않아요) 슴슴한 편이긴 하지만 간장 없이는 못먹을 정도는 아니게 간은 되어져 있답니다~ 다만 먹느내내 중국스멜이 나는 향신료의 맛이 강하게 느껴졌는데 우리나라 스타일의 만두는 전혀 아니라고 느껴졌어요~ 이북식도 아니고 이건 중국식인것 같네요 중국 스타일 만두는 개인적으로 샤오롱바오 말고는 안좋아하는데 김치만두를 먹으며 샤오롱바오를 먹을껄 조금 마니 후회했네요~ 더불어 구복전통만두의 맛도 대충 머릿속에 그려지는것이 안먹어봐도 안궁금해졌어요ㅋㅋㅋ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의-구복새우만두-모습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구복새우만두



구복새우만두는 가운데 새우를 중심으로 부추와 버섯 그리고 포두부(중국산이겠죠?)가 그득한 스타일에 알 수 없는 중국향신료가 들어간맛으로 구복김치만두보다는 맛이 괜찮긴 했지만 이것도 제입맛에는 어정쩡하고 느끼했어요🥲


전체적으로 만두의 맛이 맛이 없는건 아니였만 아쉽게도 만두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중국향신료가 제기호에는 영 맞지 않았던것 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 중국스타일 만두는 딘다이펑을 제외하고는 그닥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어요😅


믿고먹는 미쉐린 가이드 추천 음식점이라 제 기대가 컸었나봅니다~ 그래도 코시국에 잠시잠깐 아 내가 중국에 왔구나 하는 기분을 느껴보았던 중국향이 짙었던 구복만두 후기였어요~



[홍미단 - 롯데 타임빌라스점]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홍미단-떡볶이-매장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홍미단 떡볶이

 

 

• 주소 : 경기 의왕시 학의동 1039 1층 테이스티 그라운드
• 영업시간 : 10:30~21:00
매장내 취식 및 포장 가능




[홍미단 떡볶이 - 메뉴]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홍미단-떡볶이-메뉴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홍미단 메뉴



가래떡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홍미단은 홍미단의 시그니처인 떡볶이를 비롯해 바삭바삭 따끈따끈한 튀김과 순대등을 판매하는 분식맛집이예요~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홍미단-떡볶이-모습
롯데 타임빌라스 - 홍미단 떡볶이 모습



자작자작한 빨간 국물에 맛있게 조리되어지는 가래떡 떡볶이들옆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튀김류들이 쇼케이스 속에 자리하고 있어요~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홍미단-떡볶이-메뉴-설명
롯데 타임빌라스 - 홍미단 메뉴 설명




떡볶이 떡에도 취향이 갈리게 마련이죠?~ 밀떡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아쉽지만 쌀떡인 가래떡 떡볶이만을 판매하는 홍미단이랍니다~ 저도 어릴땐 떡볶이는 무조건 밀떡이라 생각했지만 해가 갈수록 밀떡 보단 쌀떡으로 만든 떡볶이가 제 취향이더라구요~ 그중에서도 가래떡 떡볶이는 완전 취저예요🥰



[홍미단 떡볶이와 튀김 후기]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홍미단-떡볶이-포장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 홍미단 포장

 

주문한 메뉴
- 가래떡 떡볶이 : 4,500원
- 오징어 튀김 : 1,500원



이날 저는 구복만두와 함께 맛보기위해 가래떡 떡볶이와 오징어튀김을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타임빌라스-홍미단-떡볶이에서-주문한-메뉴
롯데 타임빌라스 - 홍미단 주문한 메뉴



떡볶이와 튀김을 따로 찍어놓은 사진이 날라가고 없네요😭 홍미단의 떡볶이는 가래떡 4개와 달걀 어묵등이 들어있었는데요~ 전형적인 맵단 떡볶이예요~ 맵고 달고의 끝판왕으로 물엿과 설탕이 아주 낭낭하게 들어가서 전체적으로 떡볶이의 맛이 아주 달달하답니다~ 제입맛에는 조금 많이 달기때문에 먹다보면 조금 질리기도 하더라구요~ 단거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분들께서는 미리 알고계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주문한 튀김류는 오징어 튀김인데요~ 제가 홍미단의 시그니처인 쥐포튀김도 먹어봤고 야채며 고구마며 다 먹어봤지만 저는 오징어 튀김이 가장 좋더라구요~ 부드럽고 쫄깃한 오징어에 바삭한 튀김옷이 더해져 정말 바삭하고 맛있답니다👍 떡볶이 국물에 찍먹해서 튀김 특유의 느끼함을 느낄새도 없이 4개 모두 순삭해버렸어요 홍미단의 튀김이 특히나 바삭하고 맛있기 때문에 홍미단 드시는분들은 튀김 꼭 드셔보시길 강추드려요🤗



푸르른 잔디밭에서 테이크아웃해온 분식 삼총사로 잠시잠깐 중국에 들렀다간게 초큼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소풍온것 같은 기분으로 행복했던 롯데 타임빌라스점 구복만두와 홍미단의 후기였어요🤗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