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오봉집 인계점] 수원 인계동 맛집 오봉집 점심특선 직화낙지볶음 & 보쌈정식 포장 후기

by hozy_호지 2021. 10. 5.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오늘은 낚지볶음 맛집으로 유명한 오봉집에서 먹어본 직화낙지볶음과 오봉보쌈정식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포장 주문을 하여 테이크아웃후 집에서 먹어보고 남기는 오봉집의 직화낙지볶음과 보쌈정식 후기를 지금 시작해 볼께요🤗



수원-인계동-맛집-오봉집-인계점
수원 인계동 맛집 오봉집 인계점

 

 

 

[오봉집 인계점]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49번길 38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 주차 : 근처 민영주차장 이용
배달, 포장 가능




[오봉집 인계점 - 매장 모습]


38년-전통-오봉집-점심특선-간판
38년 전통 오봉집 점심특선 간판

 

38년 전통 직화낙지볶음 & 오봉보쌈 
오봉집



불맛나는 낙지볶음과 보쌈 전문점으로 유명한 맛집인 오봉집이 수원 인계동에 새로 생겨서 다녀와봤어요~ 전화로 미리 포장 주문을 해서 픽업하여 집에서 맛보기로 했는데요~ 직화낙지볶음과 보쌈정식 모두 1인분에 11,000원이지만 때마침 점심시간에 방문하여 조금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었답니다😄


 

오봉집-인계점-매장-모습
오봉집 인계점 - 매장 모습



매장규모는 그리 크지 않고 아담했지만 새로 생긴 매장이여서 그런지 깔끔했어요~ 인테리어는 7080시대스러운 복고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답니다~


 

오봉집-인계점-테이블-및-의자-모습
오봉집 인계점 - 테이블 및 의자 모습



제가 주문한 메뉴가 포장되어지길 기다리는 동안 잠시 자리 한켠에 앉아 구경을 했어요~ 등받이가 없는 의자가 조금 불편할것 같아 보였고 레트로 은쟁반에 담겨 나오는 반찬들을 셀프바에서 추가 이용이 가능하게 해놓은점은 마음에 들더라구요ㅎ

 



[오봉집 메뉴 및 가격]


오봉집-메뉴판-모습
오봉집 - 메뉴



오봉집의 메뉴는 메인인 직화낙지볶음과 보쌈 정식을 비롯해 사이드 메뉴로 곁들일 수 있는 해물칼국수와 쟁반막국수등이 있어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직화낙지와 보쌈정식의 경우 1인분에 11,000원으로 점심시간인 오후 3시까지는 가격 할인이 더해져 저렴한 가격에 식사가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오봉집 - 포장 후기]


오봉집-포장-모습
오봉집 - 포장 모습

 

포장주문한 메뉴
- 직화낙지볶음 2인 : 19,000원
- 보쌈정식 1인 : 9,000원



저는 점심특선 할인으로 직화낙지볶음2인분과 보쌈정식 1인분을 포장주문해서 집에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참고로 보쌈정식은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직화낙지볶음의 경우 2인 이상 주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오봉집-보쌈-정식-모습
오봉집 - 보쌈 정식 모습



오봉집의 보쌈정식 1인분의 모습이예요😊
밥과 밑반찬을 비롯해 넉넉한 양의 미역국도 함께 주셨고 고기는 대략 10조각 정도 담겨져 나오네요~ 따로 쌈야채는 없었고 제공된 밑반찬중에 김치가 중국산으로보였는데요~ 저처럼 보쌈 정식이 아닌 정식 보쌈 메뉴를 주문시에는 보쌈용 김치가 제공된다고 해요~



오봉집-보쌈-정식-고기양
오봉집 - 보쌈 정식 고기양



고기는 너무 얇지도 않은 먹기좋은 크기의 적당한 두께로 다행이 냄새도 나지 않았어요☺️



오봉집-직화낙지볶음-2인-세트-모습
오봉집 - 직화 낙지볶음 2인 세트



다음으로 점심특선인 직화낙지볶음 2인분의 모습이예요~ 깻잎짱아찌와 백김치 그리고 마카로니샐러드가 밑반찬으로 제공되고 밥도 넉넉하게 두공기를 담아주셨네요~ 직화낙지볶음은 밥과 함께 비벼먹도록 콩나물과 김가루가 함께 제공되어지네요~ 넉넉한 양의 미역국 역시 제공되구요~



오봉집-직화낙지볶음-모습
오봉집 - 직화 낙지볶음 모습



보기만해도 침고이는 위장을 자극하는 새빨간 비주얼의 직화낙지볶음은 네이밍처럼 불맛이 가득한 매운 낙지볶음이예요~ 맵기의 정도는 알싸함이나 매콤함이 아닌 땀을 흘릴정도의 맵기로 제법 매웠어요~ 참고로저는 교촌의 레드오리지날을 맛있게 맵다며 먹는 사람입니다😅



오봉집의 직화낙지볶음은 낙지가 통으로 들어있어 먹기 좋게 잘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리고 양념에 기름기가 많은게 개인적으로는 아쉬웠어요~ 기름지긴 하지만 대단히 느끼해서 못먹겠거나 그런건 아니랍니다~ 다만 기름기가 너무 많아서 다먹은 포장재를 씻는데 애먹었어요😂



오봉집-보쌈-정식-한점
오봉집 - 보쌈 정식 한점



매울때는 함께 주문한 보쌈 고기를 이렇게 한점 먹어주면 그나마 덜 맵게 먹을 수 있는것 같아요~ 보쌈고기는 누린내가 나지 않고 제공된 새우젓과 깻잎 짱아찌에 싸먹으니 아주 꿀맛이네요👍



오봉집-직화낙지볶음의-통낙지
오봉집 - 직화 낙지볶음의 통낙지



처음 맛본 오봉집의 직화낙지볶음과 보쌈정식은 둘 다 모두 맛있었어요~ 직화낙지볶음의 경우 맛있지만 맵기 때문에 매운음식을 좋아하는분들이 드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맵기 조절이 가능한지 여부를 모르겠지만 제법 많~~이 맵답니다~ 매운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들께서는 이점 유의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점심특선으로 맛본 보쌈 정식의 경우 가격도 혜자스러운데다 1인분만 판매하는 보쌈이라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참 좋았어요~ 사실 보쌈같은 고기 메뉴는 대부분의 경우 2인 이상 주문이 기본인데 오봉집은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한점이 마음에 들었고 고기도 냄새나지 않고 맛있어서 대단히 만족스러웠답니다😄


낙지볶음과 보쌈을 함께 판매하는 곳이기에 둘 중 한가지는 맛이 좀 덜하겠거니~~ 생각했지만 둘다 맛있어서 깜놀하며 맛있게 먹은 오봉집의 점심특선 직화낙지볶음과 보쌈정식의 후기 였어요🥰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