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여행 후기]/#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 과천시] 무더운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과천과학관

by hozy_호지 2020. 7. 31.


이번 여름방학엔 내내 비가 오네요
오늘은 비가오는날에도 무더위에도
쾌적하게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곳
과천과학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주소 : 경기 과천시 상하벌로 110 국립과천과학관

입장료
상설전시/개인/어른(20~64세)- 4,000원
상설전시/개인/청소년,어린이(7~19세) - 2,000원
상설전시/유아(7세 미만) - 무료
상설전시/경로우대자(65세 이상) - 무료
상설전시/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 무료
상설전시/단체/어른(20~64세) - 3,000원
상설전시/단체/청소년,어린이(7~19세) - 1,500원
천체투영관/어른(20~64세) - 2,000원
천체투영관/청소년,어린이(5~19세) - 1,000원
천체투영관/경로우대자(65세 이상) - 1,000원
천체투영관/장애인,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
(20세이상) - 1,000원
천체투영관/장애인,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
(5~19세) - 500원
천체관측소/낮프로그램/초등학생이상 - 무료
천체관측소/밤프로그램/초등학생이상 - 10,000원
스페이스월드/체험코스/개인 - 2,000원
스페이스월드/체험코스/단체 - 2,000원
스페이스월드/체험코스/유료회원 - 1,500원
스페이스월드/체험코스/우대고객 - 1,000원
스페이스월드/종합코스/단체 - 5,000원
스페이스월드/전시해설/개인 - 무료



넓고 큼직한 규모의 과천과학관
방학시즌인 현재는 별도의 입장료를 받지 않더라구요




제일 먼저 향한곳은 어린이체험관이예요





코로나19로 인해 꽤 많은 공간들이 미운영상태로
운영을하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현이 없이도 소리가 나는 신기한 하프체험도 해보구요



움직이는 입체영상속 동물들이 가득했던
정글대탐험은 운영되고 있는 부스들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아이가 가장 재미있어 했어요




팔을 돌리면 돌아가는 무지개 바람개비
열심히 팔을 흔들어 봅니다
이거 아이들 힘빼는데 효자네요ㅎㅎ






화면속에 비춰진 내 모습을 보며
신기하고 즐거운 체험을 하는숭이예요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보구요




바닥에 비춰진 물고기들이 이리저리 헤엄치고
그걸 잡으러 다니는 아이들의 입가엔 미소가ㅎㅎ




다음으로 가본곳은 과학탐구관이예요
개인적으로 과학탐구관은 초등학생 이상인 친구들이 관람하면 더욱 유익할것 같더라구요
미취학 아동들의 흥미를 끌기에는 다소 어렵고
부족해 보이는 부스들이 많았어요~
5세인 숭이 역시 과학탐구관은 큰 흥미를
느끼질 못했고 곁에서 제가 설명을 해줘야 했답니다


참고로 서울에 있는 서울 어린이과학관은
영유아들이 방문하기에 훨씬 더 유익하답니다
미취학 아동들은 그곳을 더 추천드려요^^




입구에 있는 다양한 부스에서 전기에너지가
어떻게 생성되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있어요
다섯살 숭이는 이게 뭔지 알길이 없어 그냥 지나쳤어요
재미가 없대요ㅎㅎㅎ




바람의원리를 알아보기도 하구요




주로 이렇게 몸으로 체험하는걸 관심있어 했어요




공의 굴절과 움직임이 신기한지 제법 관심있게 보네요




이건 엄마인 저도 어렵습니다
알록달록 원소주기율표가 아이들을 유혹하지만
매료되는 아이들은 거의 없어보이네요ㅎ




파도의 모습과 원리를 배워보구요




지층의 단면이 어떻게 움직여서 지진이 일어나는지
지진의 원리를 배우는 코너에 제법 관심을 기울이네요




블록을 열심히 쌓아서 집을 만들고
진도 2/4/6 버튼을 눌러 지진을 체험해보는 코너
공들여 쌓은 집이 와르르 무너지는 모습을
보면서 재밌는지 과학체험관에선 요부스를
제일 좋아하 했답니다^^




영유아들은 이해하기 다소 어려웠던지라
제일 관람하는 아이들이 적었던 과학체험관이였어요




다음으로 둘러본곳은 미래상상관이에요





멋진 입구를 지나면




반짝이는 조명들이 별처럼 빛나는 공간을 마주해요
제폰으로는 사진이 잘 안나왔지만 함께간 친구폰으로는 여기서 찍는 사진이 정말 멋지게 나오더라구요~




간접적으로 미래세계를 체험하고
상상해 볼 수 있었던 미래상상관이였어요





전시를 관람하고 밖으로 나오니
아침과 다른 쨍한 하늘이 맞아주네요
아이들과 맑은 공기 마시며 잠시 산책을 해보고
해가 너무 뜨거워 오래는 놀지 못하고
그렇게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무료로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던 과천과학관
아이들 방학을 맞아 방문해봤는데 꽤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였던것 같네요~
아이들과 여름방학 계획이 없으시다면
국립과천과학관을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