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카페

[광교 갤러리아] 유방녕 쉐프의 탕수육 포장 후기

by hozy_호지 2020. 12.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광교 갤러리아 지하1층 식품관에서
팝업스토어로 오픈한 유방녕쉐프의 탕수육 구매후기를 남겨 볼께요~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 팝업스토어로 입점해 있는 유방녕 쉐프의 탕수육 매장이예요~

중화요리 4대문파 맛집으로 유명한 유방녕 쉐프가 만든 탕수육이라니 맛이 궁금하더라구요~






새우 강정도 판매하고 있었지만 새우강정은 개인적으로 별로라 찹쌀 탕수육만 먹어보기로 했어요
탕수육은 세종류가 있더라구요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 찹쌀 탕수육으로

소스가 따로 제공이 되는 눈꽃 찹쌀 탕수육과 간장맛 탕수육 그리고 매운맛 탕수육

 

 

 





저는 매운맛 탕수육과 간장맛 탕수육으로 두가지를 구매해봤어요~




제가 주문한 간장맛과 매운맛 탕수육은 100g당 3900원으로 가격은 좀 비싼느낌이 있지만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다고 해서 그러려니 했어요
보통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외국산 돼지고기 탕수육과는 차별화된 무언가가 있길 기대하며 결재를 했어요ㅎㅎ




원래은 집에가서 먹으려고 했는데요~
탕수육을 포장해서 집으로가는 차안에서 냄새가 너무너무 좋은거예요~
그도 그럴것이 아침일찍 공복으로 오픈시간 맞춰 나와서 장볼것만 후딱 사서 들어가는 길이다보니 어찌나 허기지던지... 끓어오르는 식욕을 참지 못하고 그만 차안에서 오픈하고 말았어요ㅎㅎ






먼저 맛보게 된건 간장 탕수육이예요~
딱봐도 진~한 간장 소스로 듬뿍 버무려진 간장 탕수육은 생각보다 아주 달달하고 짭짤하네요
간간해서 맨입으로 먹기보담은 밥이 먹고싶어지는 그런맛이였어요~ 생각보다 너무 간이 쎄서 좀 금방 물리는 스타일이라고 할까요? 여튼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애석하게도 막 대단히 맛있어서 다음에 또먹고 싶다 그런 느낌은 안들더라구요^^;;;






저는 딱 한개만 맛보고 말았지만 숭이는 달달하니 잘 먹더라구요~ 제 입맛엔 많이 달았어요






아이고 맙소사 또 사진이 흔들렸네요ㅠㅠ
사진속 매운맛 탕수육은 이름처럼 매운맛이라기보다는

신라면처럼 매콤한 정도로 아주 맵진 않아서 매운정도는 적절해서 괜찮았구요~

 

 

맛은 음~ 어릴적 초등학교 앞 분식집에서 파는 피카츄라는 돈까스 아시나요?

제가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에 있었던 추억의 분식메뉴인데요~

그 피카츄 돈까스에 뿌려주는 소스맛이예요~

 

저 어릴적 국민학교 앞에서 먹었던 떡꼬치 양념소스 맛이랑도 흡사하구요
여튼 매콤 새콤 달콤해서 맛있습니다 자극적이긴 한데 저는 간장맛 보다는 매운맛이 훨씬 맛있네요





요렇게 적은 양인데 25,000원입니다😅
한번 뚜껑을 열고나니 앉은자리에서 뚝딱 했네요ㅎㅎ



 


양념된 탕수육이긴 했지만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튀김옷이 맘에 들었고

껍데기만 가득한 탕수육이 아닌 정말 실한 고기가 들어있었던 유방녕 탕수육
간장맛은 지나치게 달고 짠 간장 소스가 되려 아쉬울만큼 고기 자체는 아주 튼실하고 잡내도 안나고 맛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구매하지 않은 소스가 따로 제공되어지는

눈꽃 탕수육이 갑자기 맛있을것 같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ㅎ

 

고기가 질이 좋고 튼실한걸 정말 맛있게 잘 튀겼더라구요~

근데 버무려진 소스가 좀 아쉬운 느낌이였답니다

그래도 두가지 양념중에 굳이 하나를 택하자면 매운맛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구매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