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광교 갤러리아] 9층 식당가 고메이월드 #광화문미진 후기

by hozy_호지 2021. 1.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교 갤러리아백화점 9층에 있는
메밀국수 전문점 ‘광화문 미진’을 방문한 후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광화문미진 광교 갤러리아점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24

갤러리아 광교점 9층 고메이월드 광화문 미진


<영업시간>
오전 10:30~21:00(일요일-목요일)
오전 10:30~22:00(금요일-토요일)





메밀국수와 낚지볶음이 맛있는 광화문 미진이예요~
숭이가 돌무렵 하남 스타필드에서 처음 광화문 미진을 접한뒤로 맛있지만 근처에는 매장이 없어서 종종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광화문미진 메밀국수제품을 사먹곤 했는데요~ 이제 수원에도 매장이 생겼으니 종종 여길 방문하면 될것 같네요~^^






매장 풍경은 요렇게 깔끔해요~

 


따로 독립된 룸은 없지만 파티션으로 구분지어진 좌석들은 코로나로 인해 테이블마다 가림막으로 나뉘어진 모습이예요~





자리에 착석해서 주문을 해봤어요~





돈까스가 함께 제공되는 판메밀 정식과 다양한 수제비정식들을 비롯해 판메밀이나 메밀막국수와 같은 단품메뉴들도 보이네요






예전에 낙지메밀정식을 먹어봤었는데요~

 


낙지볶음에 메밀전병과 샐러드와 메밀국수까지 한상 푸짐하게 차려지는 정식이 베스트이자 대표메뉴랍니다~ 이날은 가볍게 단품으로만 식사해 보기로 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매장내 취식이 어려워짐과 동시에 생겨난 테이크아웃 메뉴들도 보이네요~
매장 방문하여 포장주문하시면 1,000원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구요^^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네요~

 


제가 이날 주문한 메뉴들은 낙지덮밥(14,000원) 메밀막국수(11,000원) 예요^^





낙지덮밥의 경우 낙지볶음과 밥이 따로따로 담겨져 나오기 때문에 따로 드시다가 덮밥으로 비벼 드실 수가 있어요~ 개인별 입맛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덮밥으로 먹을때 낙지양을 취향껏 조절해서 간의 세기를 맞춰서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메밀막국수는 열무김치가 올라가 있어 약간 칼칼하면서도 특유의 시원한 국물이 정말👍👍
아이스 아메가 겨울에 특히 맛있는것처럼 요런 냉막국수나 냉면종류가 겨울에 지인짜 시원하고 맛있거든요~ 개인적으로 살얼음까지 초큼 더해졌더라면 더 좋았을것 같지만 아무튼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밑반찬으로는 요렇게 백단무지와 백김치 그리고 콩나물이 제공되는데요~
콩나물은 낙지덮밥을 만들어 먹을때 함께 넣어서 비벼 드시면 아삭한 식감이 더욱 맛을 살려줘요~


백김치와 백단무지는 짜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있어서 메인 메뉴인 덮밥과 메밀막국수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줘서 좋더라구요~
그냥 일반김치가 제공되었더라면 김치자체의 맛이 강해서 낙지덮밥도 메밀막국수도 제맛이 안났을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맛있었던 막국수집마다 단한번도 새빨간 김치를 본적이 없긴 하네요~ 막국수에 백김치 조합도 아주 굿굿 입니다👍





실하고 통통한 낙지가 푸지게 들어있는 낙지볶음은 은은한 불향이 베어있어 불맛과 함께 기분좋은 매콤함으로 칼칼하면서도 맛있었어요^^


다소 자극적으로 비춰지는 외형과는 달리 생각보다 간도 전혀 세지 않고 맵지도 않아서 누가 먹기에도 보편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런맛이랍니다~^^






그리고 잘 익은 열무김치가 들어간 메밀막국수는요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칼칼하고 진짜 이거 먹으니까 속이 쑥~ 내려는게 전날 과음했을때 속이 더부룩할때 이거 먹으면 속이 뻥~~!!! 뚫릴것같은 속 시~~~~원한 맛이였어요~ 👍👍


단 한가지 아쉬운점은 광화문 미진의 메밀국수의 경우 메밀 함량보다 밀가루의 함량이 더 높아서 메밀국수 특유의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답니다~ 밀가루 배합 비율이 높기 때문에 메밀국수치고는 쫄깃 거리는 식감을 더욱 즐기는 분들께 적합할것 같구요~ 제가 광화문 미진의 메밀 국수를 먹을때마다 느끼는 부분이지만 광화문 미진은 국수의 육수맛이 참 좋은집 같아요~ 개인적으로 면발은 그저 그렇습니다~ 하지만 육수와의 전체적인
조화가 맛이 괜찮은지라 가끔씩 먹기엔 부담없어 괜찮을것 같아 추천드려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방문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