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수원 롯데백화점] 7층 강민주의 들밥 “들밥정식” & “꼬막정식” 후기

by hozy_호지 2021. 1. 26.

 


벌써 봄이 오려는지 날씨가 급 포근해졌네요~ 조만간 또 한 차례 영하권 날씨가 찾아온다고 하는데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 조심해야 겠어요~ 오늘은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올라온 한식 맛집이죠~ '강민주의 들밥'이 수원 롯데백화점 식당가에 오픈하여 다녀온 이야기를 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강민주의 들밥 롯데 수원점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세화로 134


수원 롯데백화점 7층 식당가


<영업시간>
오전 10:30 ~ 20:00 (주중)
오전 10:30 ~ 20:30 (주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서 알게된 집밥의 여왕 “강민주의 들밥”이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오픈을 했어요~^^ 진즉 오픈하긴 했지만 갈일이 없어서 미루고 미루다 최근 롯데백화점에 볼일이 있어 다녀오는길에 드디어 방문해 보게 되었어요~



 

 



“강민주의 들밥” 롯데 수원점 내부는 이렇습니다
오픈시간에 방문해서 한적한 모습이예요~



 

 



강민주의 들밥 메뉴판을 깜빡하고 못찍었네요ㅠ
메뉴는 크게 다섯가지 정식 정도로 단촐했어요~
간장 게장정식을 비롯해 보리 굴비 정식과 꼬막무침 정식 그리고 불범벅과 고등어구이가 함께 제공되는 들밥정식이 있어요~
대부분의 매장에서 정식 메뉴들은 2인이상 주문을 원칙으로 하는데 강민주의 들밥은 모든 정식메뉴를 1인분씩 주문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강민주의 들밥 기본 상차림은 요렇게 예쁜 보자기로 컵과 식기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덮어 두었어요~



 

 



물잔을 비롯해 국그릇과 밥그릇 앞접시 모두 도자기 그릇이예요~ 수저와 젓가락은 위생봉투에 담겨져 식탁에 있는 서랍속에서 꺼내어 쓰면 된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대부분의 좌석에는 투명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이예요



 

 




저는 이날 꼬막무침 정식 1인(15,000원)과 들밥 정식 1인(13,000원)을 주문해 봤어요~

 


들밥 정식의 경우 1인분으로 주문시 메인메뉴로 제공되는 고등어 구이와 불범벅(제육볶음) 두가지 메뉴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시면 해당 메뉴가 제공이되는데요~ 저는 불범벅을 선택해서 먹어보았어요^^



 

 




밥도 뜨끈뜨근하게 갓 지어져 나온 돌솥밥이 나오는 정식은 메인찬을 비롯해 김치를 비롯한 여덟가지 밑반찬들이 함께 나온답니다~



 

 



들밥 정식의 메인 메뉴로 선택한 불범벅은 이름처럼 불향이 맛있게 베인 제육볶음이예요^^

 

 

간의 세기도 적절하고 맵지 않은 제육볶음은 고기 누린내도 전혀 없이 불맛 가득 정~ 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꼬막 정식역시 비리지 않고 들기름향이 가득해서 고소하고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 막 추천드리고 싶을만치 대단히 맛있진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꼬막비빔밥은 강릉 엄지네를 따라갈 곳이 아직까진 없어 보입니다^^;;;



 

 



이제 밑반찬을 살펴 볼께요~

 


얇은 튀김옷을 입혀서 튀겨낸 가지강정은 가지볶음이나 찜과는 또 다르게 겉은 살짝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반찬이지만 메인 못지않게 너무 맛깔스럽고 좋더라구요👍



 

 



고사리 나물도 담백하니 맛이 좋았구요^^



 

 



버섯볶음 역시 슴슴하니 맛이 좋습니다~



 

 



김치도 무난한 맛이구요


 

 



사진만봐도 침이 꿀꺽 넘어가는 요 봄동 겉절이도 참 맛있었어요^^



 

 



요런 나물들이 간 맞추기 쉽지 않죠~
시금치 나물역시 간이 아주 딱 좋았어요~
강민주의 들밥은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고 음식 대부분 맛의 전체적인 발란스가 좋은것 같아요



 

 



파채를 닮은 요 반찬은 마늘쫑 무침이예요~
마늘쫑은 보통 건새우나 애호박과 함께 볶아 먹곤 했는데 이렇게 가늘고 잘게 썰어서 무침으로도 무쳐 먹을 수가 있더라구요~ 신기하고도 맛이 상큼하니 좋았어요^^



 

 



당연히 구수하고 맛있었던 된장국입니다~
뚝배기에 담겨져 나오는 된장국은 따로 앞접시에 덜어 먹었는데 식사가 끝날때까지 뜨끈한 온도가 유지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맛있게 먹고 나오는 길에 보니 테이블을 수놓았던 예쁜 식탁보자기를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요것도 하나사서 집으로 돌아 왔어요^^


이천 맛집으로 유명한 강민주의 들밥 롯데 수원점에서 정갈하고 맛있는 밥한끼를 제대로 배부르게 먹은 하루 였어요~ 메인이며 밑반찬이며 전반적으로 음식들이 하나같이 모난데 없이 정갈하고 깔끔하니 맛있었구요~ 간이 세지 않고 슴슴해서 밖에서 사먹는 밥이지만 집밥 같은 느낌 가득한 곳이였답니더^^

제가 먹은 수원 롯데백화점 7층에 입점한 '강민주의 들밥'도 맛있는데 이천에 있는 본점도 궁금해지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이천에 방문해서 한번 먹어보고 싶어 지네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방문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