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카페

[스타벅스 별다방점 리저브] 오픈 이벤트, 시그니처 메뉴, 주차 리뷰

by hozy_호지 2021. 3. 28.

안녕하세요 호지입니다😊

봄비가 내리는 주말아침 최근 26일 서울 신세계 본점 근처에 위치한 스테이트타워에 스타벅스 별다방점 오픈을 해서 다녀와 봤어요^^ 이전에 인스타 맛집 중 하나였던 보버 라운지가 사라지고 그자리에 새로 생긴 스타벅스 별다방인데요~ 워크스루 및 리저브 매장으로 운영되는 스타벅스 별다방점 다녀온 후기를 남겨 볼께요😄

 

 

 

스타벅스-별다방점-매장-입구-전경
스타벅스 별다방점 매장입구

 

스타벅스 별다방점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100
명동역 4번 출구에서 162m


<영업시간>
- 주중 -
매장이용 및 워크스루
7:00 ~ 22:00

- 토,일 -
매장이용 및 워크스루
8:00 ~ 21:00

 

 

 

 

 

 

매장이용 및 주차 Tip


명동 신세계 백화점 본점 대각선 방향에 있는 스테이트타워 빌딩 1층에 자리한 스타벅스 별다방점 주차예요^^

워크스루(테이크 아웃/투고)형태로도 이용이 가능한 매장은 매장내 취식은 1시간 한정으로 이용가능하며 (따로 제제를 하지는 않았지만 자율적으로 1시간 이용을 권장하는 분위기예요) 매장이용시 무료주차 1시간 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후에는 10분당 1,000원의 이용료가 추가되며 한시간 기준 6천원의 주차요금이 부과되니 자차로 이용하실 분들은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래요^^

 

 

 

스타벅스-별다방점-주차장내에-설치된-X배너
스타벅스 별다방점 주차장내 매장 위치 안내 배너

 

매장전경


스타벅스 별다방점은 기존 스타벅스 매장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예요~

우선 스타벅스 특유의 낮은 조도와는 다르게 밝은 조명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분위기가 매우 인상적이더라구요

또한 좌석의 형태도 기존 스타벅스만이 가지고 있는 느낌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 아주 이색적이였어요^^

 

스타벅스-별다방점-매장-내-전경
스타벅스 별다방점 매장내 전경1

 

스타벅스 별다방점 매장내 전경2

 

 

매장 구석구석 기존에 스벅이 가지고 있는 느낌과는 전혀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별다방점만의 유니크함이 있는듯 해요

말하지 않으면 여기가 스벅인지 누가 알겠어요?ㅎㅎ

 

 

스타벅스-별다방점-매장-내-전경2
스타벅스 별다방점 테이블 자리


개인적으로는 요렇게 통 유리창 바로 앞에 파티션으로 구분된 좌석들이 참 예쁘더라구요
모든 좌석들의 간격이 시원시원 넓기 때문에 복닥거리지 않고 쾌적한 매장이용이 가능한 별다방점이예요

 

 

 

 

MD상품


매장내 진열된 MD상품들은 별 다른 특이점은 없었어요

여느 스벅 매장과 비슷한 수준이였고 리저브 MD가 있긴 했지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종류가 다양하게 많지는 않았어요

 

스타벅스-별다방점-리저브용-굿즈
스타벅스 별다방점 굿즈 진열대1

 

스타벅스-별다방점-리저브용-굿즈2
스타벅스 별다방점 굿즈 진열대2

 

 

메뉴


별다방점의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구성은 기본 스타벅스 음료에 리저브 음료 메뉴가 따로 있어요

베이커리 라인업도 기존 스타벅스와는 조금 다른 구성으로 브런치 메뉴들도 따로 있었니다

 

스타벅스-별다방점-리저브-메뉴판-모습
스타벅스 리저브 메뉴판

 

스타벅스-별다방점-빵-종류
스타벅스 별다방점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

 

스타벅스-별다방점-주문음료-및-베이커리&#44;시그니쳐-메뉴
스타벅스 별다방점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

 

 

주문한 메뉴 후기


스타벅스 별다방점 오픈기념 이벤트로 리저브 음료나 MD제품을 포함하여 2만원 이상 주문시 텀블러 슬리브(3컬러 중 택1)를 증정해 주는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언제까지 이벤트를 하는지는 따로 물어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제품 소진시까지 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이날 리저브음료 두잔(따뜻한 바닐라빈 라떼 & POUR OVER방식으로 내린 코스타리카 원두 아이스)과 트러플 오일 샌드위치, 펌킨 크림치즈,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 그릭요거트 한병을 주문해 봤어요^^

리저브 음료 두잔을 비롯해 4만원 이상 주문을 해서 텀블러 슬리브 2가지도 겟!했답니다^^

 

 

 

 

테이블-위에-내장된-핸드폰-무선-충전기
테이블 내장 무선 충전기

 

 

창가쪽 파티션 좌석쪽에 자리를 잡고 앉아 봤어요

테이블 한쪽에는 요렇게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요기에 핸드폰을 올려두니 자동으로 충전되고 편리하네요^^ 

 

 

 

스타벅스-별다방점에서-우리가-주문했던-메뉴
스타벅스 별다방점 주문 메뉴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네요^^

좌측부터 펌킨 크림치즈 빵과 트러플오일 샌드위치&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가 한접시에 담겨져 나왔고

리저브 음료인 바닐라빈 라떼 그리고 코스타리카 아이스 한잔이예요

 

 

스타벅스-별다방점에서-주문한-음식-및-음료
스타벅스 트러플 오일 샌드위치와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

 

 

주문과 동시에 따뜻하게 데워져서 나온 트러플 오일 샌드위치와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예요

트러플 오일 샌드위치(8,600원)는 트러플향이 조금 약하긴 했지만 맛은 그럭저럭 괜찮았어요~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7,600원)는 맛있긴 하지만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쉬웠네요ㅎ

둘다 가격대비 만족도는 쏘쏘입니다

 

 

그-중에-제일-맛있었던-펌킨-크림치즈-빵
스타벅스 펌킨 크림치즈 빵

 

 

펌킨 크림치즈 빵(5,800원)은 큼지막한 번 스타일의 빵 속에 단호박크림치즈가 담겨져 있어요

담백하고 고소한 빵과 은은하게 단맛인 단호박크림치즈가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요 빵은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아 추천드립니다ㅎ

 

 

직접-내려준-리저브-코스타리카-아이스
스타벅스 리저브 코스타리카 아이스 아메리카노

 

 

저는 산미있는 커피를 좋아하는지라 사실 일반 스벅매장에서 판매하는 아메는 잘 먹지 않는 편이예요

그래서 스벅에 가면 딸기요거트나 말차라떼등 커피 이외의 다른 음료들을 주문해 마시는 편인데요~

리저브 매장 커피는 또 얘기가 다르거든요ㅎㅎ 리저브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원두를 선택해서 마시는 아이스 아메는 제취향인 커피인지라에 개인적으로 리저브 매장 커피는 즐겨 마시는 편이예요~ 사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대단히 높진 않지만 그래도 스벅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메뉴 중에서는 리저브 커피가 제일 맛있는건 사실이니까요ㅎ

 

제가 주문한 POUR OVER 형식으로 내린 코스타리카 원두는 산미가 높고 바디감은 중간정도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커피였어요~ 향긋함은 생각보다 덜했지만 예상대로 산미가 좋았고 함께 한 베이커리류와 마시기에도 아주 좋았어요

 

 

 

 

스타벅스-리저브-대표-메뉴-바닐라빈-라떼
스타벅스 별다방점 바닐라빈 라떼

 

스벅에 판매하는 바닐라 라떼보다 한층 더 부드럽고 고급진맛의 리저브 바닐라빈 라떼는 개인적으로 따뜻하게 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아요~ 비가 오는날에 딱 어울리는 바닐라빈 라떼는 은은한 단맛이 감도는 바닐라향이 매력적인 라떼로 별다방에서도 맛있게 먹었어요ㅎ

 

 

 

별다방 오픈기념 선물 후기


새로 오픈한 별다방점에서 브런치타임을 마치고 집으로 오기전 리저브 머그를 추가로 구매하고 슬리브 한개를 더 증정 받아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별다방점 오픈기념으로 증정해주는 스타벅스 슬리브는 1인 최대3개까지 증정이 가능하며 2만원 이상 리저브 음료 또는 MD상품을 구매시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오픈-이벤트로-수령한-3종류의-리유저블-슬리브
스타벅스 별다방점 오픈 증정 이벤트-리유저블 슬리브

 

 

결국에는 슬리브 3개를 전부 다 모았네요ㅎㅎㅎ

평소 스벅 MD에 열정적인편은 아닌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한정품 세가지를 모두 겟!했습니다 하핫;;;

 

 

각-텀블러별-리유저블-리저브를-착용시킨-사진
스타벅스 리유저블 슬리브 전체 착용샷

 

 

초록 검정 그레이 세가지 컬러 모두 집에있는 텀블러에 끼워봤어요

모두 다 예쁘고 좋지만 이 중 한개만 가지라면 역시 블랙이겠죠? 고급진 리저브 블랙이 제일 예쁘긴 하네요ㅎㅎ

 

 

스타벅스-슬리브-기본색상-단독-착용샷
스타벅스 리유저블 슬리브 초록색 착용샷

 

 

초록이는 스벅시그니처 색상이니까 이렇게 보니 또 예쁘네요

 

 

 

스타벅스-슬리브-그레이-색상-착용샷
스타벅스 리유저블 슬리브 그레이 착용샷

 

블랙 텀블러에는 요 그레이 색상도 고급지고 예쁜것 같아요 

그냥 세가지 어떤걸 가져도 예쁘긴 하겠네요 결론은 뭐가 됬건 다 예쁩니다!!ㅎㅎ

 

 

오픈-이벤트로-매장내에-돌아다니는-곰인형과-찍은-사진
스타벅스 이벤트 곰인형과 함께 찍은 사진

 

총평


새로운 컨셉의 매장 분위기가 예쁘고 유니크했던 스타벅스 별다방점은 주차요금의 압박이 있긴 하지만 주차도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해서 참 좋았어요^^ 매장 직원들도 하나같이 전부 친절했고 일반 스벅이 아닌 리저브 매장이기에 리저브 음료및 베이커리도 이용이 가능해서 더욱 좋았답니다. 색다른 분위기가 매력적인 스타벅스 별다방점은 지금까지 방문했던 스타벅스와는 또다른 분위기와 느낌으로 한번쯤 방문하시기 괜찮을것 같네요^^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