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분당 AK플라자] 맛집 추천 #만포면옥

by hozy_호지 2020. 7.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이면 생각나는 음식이죠
냉면맛집을 한번 포스팅 해볼까 해요^^

지난번에는 함흥냉면집을 하나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평양냉면집을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Ak플라자 분당점 5층 식당가에 위치한 만포면옥

평양냉면을 전문으로 하는곳이예요^^

영업시간

- 평일 : 10:30~20:00

- 주말 : 10:30~20:30

 

 

 

 

 

 



메뉴판을 보니 다른 메뉴들도 꽤있네요~
그렇지만 냉면이 궁금하기게 비냉과 물냉을 시켰어요


 

 



드디어 나온 비빔냉면과 물냉면^^


 



평양냉면은 대중적인 맛이기보단 특유의 심심한맛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이 좋아하죠
저도 평양냉면 맛집을 전부는 다 가보지 않았지만 갈때마다 도대체가 평냉은 무슨 맛으로 먹는것인가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였어요
비냉은 비빔양념때문에라도 그럭저럭 먹을만 했지만 첫 평냉집에서 접했던 물냉의 맛은 아직도 잊을 수 없네요ㅎㅎ


그렇게 좋지만은 않았던 평양냉면의 기억때문에 만포면옥의 물냉면은 어떨런지 두근두근 떨렸어요
면을 먹기전 국물을 한술 뜨는데
어?

 


분명 함흥냉면의 자극적인맛과는 다르지만 다른 평양냉면과는 다르게 감칠맛이 돌고 맛있었어요


알고보니 만포면옥의 물냉은 동치미와 섞어만든 육수로 내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적당히 달큰하고 간간하니 맛있구나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맛이였네요




비냉은 고춧가루양념이 담뿍 끼얹져 나왔어요

 


양념이 너무 과해보지만 맛은 전혀 과하지 않아요
저렇게 양념이 낭낭하지만 간은 세지 않답니다
비냉도 맛이 좋았지만 저는 물냉이 취저더라구요




시원하고 짭짤했던 백김치
냉면에 한점씩 올려먹으면 간을 맞춰줘서 좋았어요





비냉과 물냉 전부 괜찮았던 만포면옥이예요
개인적으로 만포면옥의 물냉이 참 괜찮네요
여긴 평양냉면 초보자 분들이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그런 맛집인것 같아 소개드려봅니다

평양냉면 만포면옥과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

무더위를 식혀줄 맛있는 평양냉면 한그릇
만포면옥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만포면옥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