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음식 후기]/#맛집

[대려도] 서울시 역삼 중국집 맛집, 강남 중국집 맛집 , 고급중식당 추천

by hozy_호지 2020. 8. 10.

오랜만에 방문해본 대려도~ 저희가족이 참 좋아하는 중식당인데요~ 넓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지만 착한가격으로 더욱 매력적인 곳이예요^^

 

 


대려도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18 대려도
강남역 4번출구에서 462m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15:00~17:30
(명절당일 휴무)

 

 

 

 

 

 

 

 

 

 



처음 두페이지 정도는 셋트메뉴가 나열되있고 그 뒤로는 수많은 요리들이 주르륵 있어요

 

오늘은 저희가족이 즐겨먹는 점심특선 코스요리를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사진속 좌측상단의 송코스 입니다^^

 

 



대려도는 주문이 들어감과 동시에 거의 바로바로 음식이 나와요
이게 너무 좋은게 코스요리를 먹는데 끊임없이 연이어 식사가 가능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먹다 중간에 맥이 끊기면 서운하자나요?

 

음식들이 바로바로 서빙이 되어져서인지 사람들도 홀린듯 식사를 하고 일어서서 테이블 회전수도 빠른편이랍니다

따로 예약을 하시면 룸으로도 예약이 가능하지만 예약없이도 홀에서 식사가 가능해요~
단 예약없이 홀에서 식사를 하시려면 오픈시간에 오시는게 대기없이 드실 수 있답니다^^

 

게살수프

 


송코스의 첫 주자인 게살수프

 

게살이 낭낭하게 들어가있어서 향긋한 바다향이 물씬~ 아이가 먹어도 될정도로 간이 세질 않아서 더 맛있어요
에피타이저가 간이 세면 그 다음 음식 먹기가 더부룩 하자나요? 저희집 숭이도 너무나 잘먹는답니다~


 

기본찬인 쨔샤이와 양파 멸치캐뉴넛볶음

 



저는 이집 쨔샤이가 너무너무 제 스타일 간도 딱 좋고 너무 맛있어요~ 쨔샤이 다 같은거 아니냐 하실테지만 집집마다 김치맛 다르듯이 중식당마다 쨔샤이 맛도 다~ 다르거든요~ 이집 쨔샤이 개인적으로 엄지척!!



 

류삼슬

 



송코스의 첫번째 요리가 나왔네요~

버섯과 청경채 새우 돼지고기가 맛있게 볶아진 제가 좋아하는 류삼슬입니다^^

전체적으로 대려도 음식은 간도 적당하고 기본에 충실해서인지 그냥 다 맛있어요ㅎㅎ

 

깐쇼새우

 


다음 요리로는 깐쇼새우가 나왔어요

 

큼직한 새우 두마리가 접시에 담겨져있네요
바로 만든걸 가져다 주시기에 뜨끈 뜨끈 김이 모락모락 납니다 바로 먹다 데인적이 많아 좀 기다려서 식혔다가 먹어봤어요~ 마늘이 낭낭하게 들어가서 감칠맛도는 소스에 탱글한 새우살이 오독오독 씹히는맛! 말해뭐해요~ 너무 맛있어요ㅠㅠ


 

탕수육

 



송코스요리의 마지막주자 대망의 탕수육입니다

 

일단 저는 부먹을 싫어하는 사람이예요~ 부먹 특유의 탕수육 겉옷이 누지는게 싫거든요~ 저는 바삭바삭한 탕수육을 제가 찍어먹는게 좋은데 여긴 부먹으로 서빙이 되어져 나와요~ 근데 말이죠...

 

바삭해요!!!
심지어 이날 비가 억수로 와서 기본 실내외 습도가 80을 그냥 웃도는데 바삭해요~ 그리고 맑은날은 더 바삭하구요~ 한두번 먹어본게 아니기에 말씀드립니다~ 바삭한 부먹이라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욯ㅎㅎ

 

 



쓸데없이 튀김옷만 두터운 탕수육에 실망하셨다면 대려도 탕수육을 한번 드셔보세요
고기가 실합니다 튀김옷은 시스루 수준이구요
소스는 너무 시지도 달지도 짜지도 않은 완벽에 가까운맛이구요(넘나 개인적피셜)

 

개인적으로 신라호텔 팔선 탕슉보다 여기 탕슉이 더 맛있다는 생각을 살포시 얹어봅니다ㅎ


 

 



이제 식사가 나왔네요~ 식사는 볶음밥 자장면 짬뽕 중에 선택이 가능해요
대려도는 볶음밥이 정말 기가 막히거든요?
이날은 숭이가 자장면을 먹고 싶어하고 비가와서 전 짬뽕이 생각나 볶음밥은 패스했어요

 

 

대려도 짬뽕은요 흔한 중국집의 조미료맛 짬뽕이 아닌 집밥에 가까운 맛이예요
마치 엄마가 집에서 끓여준 고추장애호박찌개 같은맛?
국물이 넘나 시원얼큰한데 짬뽕 먹고 나면 특유의 입안이 텁텁해지는 그런게 없어요
뒷맛이 개운하고 시원하게 맛있어요^^
다른 곳보다 덜 자극적이여서 이건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나이들수록 이런 속편한 음식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자장면은 무난한 맛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자장면의 맛이에요~ 아주 특색있는건 아니지만 정갈하고 깔끔해요^^

 

 



후식으로 나온 홍시
아이스 홍시 참 좋아하는데 갈아서 주시네요
달달한 디저트로 입가심을 하니 더할나위 없이 만족스런 식사였네요ㅎ

 

 

제가 먹는 송코스는 점신한정특선으로 1인당 29,000원이예요~
중식당 코스요리 치곤 제법 저렴한 가격이지 않나요?
저렴한데 또 요리구성은 너무 알차서 가성비 짱짱!


팔선에서 소고기유니자장면(2.6)드실돈으로 대려도 오셔서 송코스점심으로 한끼 드셔보세요
후회 없으실거예요~가격과 음식퀄이 반비례 하거등요
가성비 터지는 숨은보석맛집인 대려도
찐맛집으로 강추 드려요^^


개인적인 맛평가

맛 : ⭐️⭐️⭐️⭐️⭐️
가격 : ⭐️⭐️⭐️⭐️⭐️
재방문의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