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arpe diem' 지금 여기서 행복할것
[여행 후기]/#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 수원시] 억새풀 명소 #화서공원

by hozy_호지 2020. 11. 7.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을정취가 물씬 풍기는 억새풀이 가득한
수원의 화서공원을 소개해볼께요^^

 

 

화서공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26-17

 

 

 

 

 



지난 수요일 숭이와 함께 화성행궁을 가면서 겸사 겸사 들러본 화서공원이예요~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억새풀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가을이 되면 꼭 찾아가는 곳 중 한곳인데요~
화성행궁길과 어우러져 억새풀이 만들어내는 가을정취가 참 아름답고 멋진 곳이랍니다^^


 

 

 

 



이날 구름없는 맑은 하늘에 날씨마저 완벽했네요
푸른 하늘아래 바람결에 나부끼는 억새가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게 해주는데요~


 

 

 

 



화성행궁 둘레길을 따라 산책하기도 좋고 근처 행궁동에는 다양한 맛집과 까페들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 좋답니다^^


 

 

 

 



아무렇게나 셔터를 눌러대도 화보가 되는 매직
멋진 억새풀을 배경삼아 사진찍기에도 참 좋아요


 

 

 

 



그렇게 억새길을 따라 산책을 하며 주욱 내려오다 보면 화서공원의 광장을 만나게 되는데요~


 

 

 

 



멋진 건축물인 서북공심돈을 만날 수가 있어요


 

 

 

 



좌측의 서북 공심돈이 있구요~

우측으로 난 굴다리를 통과하면 이제 화성행궁으로 가는 행궁동길을 걷게 되는데요~

 

 

행궁동에는 서울의 익선동이나 삼청동처럼 아기자기한 까페나 맛집들이 골목 골목에 모여있어요~


 

 

 


아쉽게도 행궁동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까페들이 노키즈존이예요~
연인들이 데이트 하기에는 최적이겠죠?ㅎㅎ
이날 저는 숭이와 함께 였기에 까페 나들이는 할 수 없었지만 지나가면서 구경은 실컷 했어요ㅎㅎ

 

 

 

 



늘 줄 서서 먹는 경양 카츠도 보이네요
이날은 줄을 안섰는데 여기 카츠정식이 아주 맛있어요
위에는 까페가 있는데 노키즈존이구요

HOXY 경양카츠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
수원 행리단길 돈까스 맛집 #경양카츠 - https://hozy.tistory.com/m/218

 

수원 행리단길 돈까스 맛집 #경양카츠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화성행궁 방문시 가시면 좋을법한 행궁동 맛집을 하나 소개해 볼께요^^ 경양카츠 수원 행리단길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24-1 <영업시간> 오전 타임 11:30 - 1

hozy.tistory.com

 

 

 

 

 


새로생긴 분식집인것 같네요~
내부를 보니 즉석 떡볶이를 파는듯 하네요


 

 

 

 



제가 애정하는 대파스콘이 있는 수원의아침 베이커리 행궁점이 선경도서관에 올라가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네요^^

수원의아침 베이커리가 궁금하신분들은⬇️

 수원 스콘맛집 베이커리 #수원의아침 - https://hozy.tistory.com/m/136

 

수원 스콘맛집 베이커리 #수원의아침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에 있는 찐으로 맛있는 빵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수원의아침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345번길 95 1층 동아프라자 주차장 영업시간 : 평일 08:00 - 22:00 일요일 08:00 -

hozy.tistory.com

 

 

 

 

 

 

 

 

 


이태리음식 전문점인 영스피제리아도 지나가는길에 보이네요~ 여기 피자도 맛이 아주 괜찮다고 하던데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어여^^

화성행궁 포스팅 이후 영스피제리아 다녀온 후기⬇️
수원 행궁동 이태리피자 맛집 #영스핏제리아 - https://hozy.tistory.com/m/221

 

 

 

 

 



오랜만에 오니 새로운 가게들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버거집도 보이고 일식집 오반장 그리고 이태리 음식점도 새로 생겼구요~

 

 

삼년전만해도 이렇게까지 까페와 음식점이 많진 않았는데 가면 갈 수록 맛집과 까페가 늘어나는 행궁동의 모습이예요~


 

 

 

 



화성행궁 로터리에 새로 생긴 텐동집도 보이네요
로터리를 지나 왼쪽으로 조금더 걸어가면 수원 아이파크 미술관을 지나 화성행궁광장을 만나게 되요^^


 

 

 

 



넉넉하게 십오분 정도면 화서공원에서 화성행궁까지 금새 걸어 올 수가 있어요~ 때문에 뚜벅이들에게 참 좋은 데이트코스 & 여행코스가 아닐까 싶네요^^


 

 

 

 



화서공원에서 행궁동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보면 어느새 화성행궁에 도착을 하네요~ 그렇게 도착한 화성행궁에서 숭이와 한시간 가량 즐거운 관람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HOXY 화성행궁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수원시 카톡플친하고 무료로 화성행궁을 다녀왔어요^^ - https://hozy.tistory.com/m/199

 

수원시 카톡플친하고 무료로 화성행궁을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지난번 아이와 함께 가보면 좋을곳으로 수원의 화성행궁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작년 9월쯤 숭이와 함께 가본뒤로는 올해는 여태껏 가지 못한 상황이였거든요~ 포스팅을 올리

hozy.tistory.com



산책하기 더 없이 좋은 계절인 가을에 떠나기 참 좋은곳이죠~ 수원의 억새풀 명소 화서공원이예요^^
화성공원을 따라 가볍게 걷다보면 만나게 되는 행궁동의 다양한 맛집과 까페에서 맛있는 식사와 티타임을 가져도 좋을 것 같구요~ 근처에 있는 화성행궁도 함께 방문하시면 더욱 좋을것 같네요^^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차로 이용한다면 근방에 방화수류정이나 플라잉 수원을 함께 이용해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